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볼보 스마트 자전거 헬멧... 도로에서 맞딱드리게 될 자동차와 자전거를 보호할 스마트한 해법...?!

본문

반응형

하이브리드카, 전기차 등 내연기관의 변신과 함께 자동차 역시 점점 스마트해지는 요즘입니다.

구글은 스스로 운전하는 셀프 드라이빙카를 준비하고 있고 기존의 자동차 메이커들도 셀프 드라이빙은 물론 또 다른 스마트함을 제품에 녹여내기 위해 애쓰고 있는데요.


도로 위의 안전을 위해 볼보 자동차가 제안하는 스마트 자전거 헬멧 콘셉트...



볼보(VOLVO)와 스포츠 장비업체 POC가 손을 잡고 자동차 뿐 아니라 도로 위에서 만나게 될 자전거를 배려한 새로운 아이템을 CES 2015를 통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자전거 전용 도로가 비교적 잘 갖춰진 유럽은 물론이고 그렇지 않은 지역에서도 자전거는 오랜 기간 대중적인 이동수단으로 자리잡아왔고 환경과 건강을 생각하는 문화가 확산되면서 더 많이 이용되고 있는데요. 이 자전거가 자동차와 만나게 되는 시점에서 종종 위험한 상황에 맞닥뜨리게 됩니다. 소소한 충돌부터 대형 사고까지...




그렇다보니 자동차 운전자 입장에서도 자전거 운전자 입장에서도 이런 상황 만은 피하고 싶을텐데요.

볼보가 선보인 기술은 이 지점에서 자동차와 자전거 운전자를 이어주도록 디자인되어 있는데요. 볼보 자동차와 자전거 운전자가 서로 연결되고 둘 사이의 거리를 감지하도록 해 사고를 막겠다는 거죠. 자동차에는 자전거와 충돌을 막는 자동 브레이크를 적용하고 자전거 운전자는 스마트 헬멧을 통해 적절한 경고를 사전에 받아 사고 위험을 줄이는 식으로요.




참고로 미국에서만 매년 50,000명 이상이 자전거 사고로 부상을 당하거나 생명을 잃는다고 하는데 산업 표준이 되지 않는다면 아직은 효용성이 낮겠지만, 여러 제조사가 이런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뜻을 모은다면 더 멋진 도로 풍경이 이뤄지지 않을지~ 기대를 품게 하네요. 단순히 차에서 취향에 맞는 음악을 듣는 게 스마트가 아니라 요런게 진짜 스마트한 거란 생각도 들고요.


[관련링크 : www.Media.Volvocars.com]


케익

Merry Christmas~~!!!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