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요타폰 2(YOTAPHONE 2)... E-잉크 디스플레이를 품은 남다름이 비싼 가격으로 이어졌다...?! 본문

N* Tech/Device

요타폰 2(YOTAPHONE 2)... E-잉크 디스플레이를 품은 남다름이 비싼 가격으로 이어졌다...?!

라디오키즈 2014. 12. 10. 14:00

러시아 스마트폰의 자존심이라고 해야할까요?
세계적인 스마트폰 메이커들의 격전지 중 하나지만 눈에 띄는 활약을 보여주지는 못했던 러시아가 개발한 스마트폰~

푸틴폰이라고도 불리며 세계의 시선을 한몸에 받았던 요타폰이 얼마전 요타폰2(YOTAPHONE 2)를 선보였죠.



남다른 후면 디스플레이를 품고 돌아온 요타폰 2, 성공할 수 있을까...


우리가 알고 있는 익숙한 스마트폰 모양의 전면에 반전 뒷태를 선보이는 후면의 E-잉크 디스플레이라는 듀얼 디스플레이 시스템으로 남다른 감성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가격은 555파운드(97만원 정도)로 꽤 비싼 편입니다.




5인치 풀HD(1920 x 1080) AMOLED 디스플레이와 4.7인치 E-잉크 디스플레이, 쿼드 코어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800, 전후면 각 200만/800만 화소 카메라, 32GB 저장 공간, 2,500mAh 배터리, 안드로이드 4.4 킷캣 등의 구성 요소를 보면 더 비싼 가격이라는 느낌이 드는데요.






남다른 후면 디스플레이의 사용성으로 경쟁하고자 하는 그들의 전략이 먹힐지 모르겠네요.

적은 전력으로도 오래가는 E-잉크의 특성을 살렸다곤 해도 가성비 등을 고려해 손이 가지 않는 제품이라면 긴 싸움에서 웃을 수 있을런지~ 과연 이 녀석은 푸틴 대통령의 바람처럼 대중적인 성공을 거둘 수 있을까요?


[관련링크 : Yotaphone.com]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