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쓰조아(Tzoa)... 공기질부터 자외선 지수까지 언제나 가지고 다니며 확인하는 휴대용 환경 센서...

본문

반응형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누리고 있는 편리함과 윤택함.
하지만 그 이면에는 환경 오염 같은 반대급부도 수반되고 있는데요. 맑은 공기와 자연과 벗하기 위해 도심을 떠나는 일이 일상화되어 가고 있는 요즘의 분위기를 반영한 걸까요?


몸에 착용하고 다니기만 하면 공기의 질을 체크해줄 휴대용 환경 센서...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좋은 환경과 친해지고 싶어하는 이들을 위해 재밌는 아이템이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킥스타터에서 열심히 투자금 마련 중인 쓰조아(Tzoa)라는 제품 얘긴데요.




캐나다의 밴쿠버에서 개발 중인 쓰조아는 작은 클립을 달고 있어 옷이나 가방 등에 달고 다닐만한 조그만한 크기를 자랑하며 최신의 센서 기술을 접목해 착용자 주변의 공기질이나 자외선(UV) 강도 등을 추적해주는데요. 그렇게 수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클라우드 소싱해 지도 위에 표시해 준다는 것도 이 작은 디바이스가 가진 특징입니다.





점점 더 심해지는 황사에 공기 오염에 시달리는 현대인이라면 꼭 사야지까진 아니더라도 쓸만할까라는 자연스런 궁금증이 떠오를 그런 제품이죠. 참고로 쓰조아는 공기의 질과 자외선 강도 외에도 조도, 습도, 온도 등의 다양한 환경 정보를 취합하는데요. 스마트폰과 연동해 데이터를 쌓아가기도 하지만 LED 라이트로도 알려줘 중요한 정보를 놓치지 않도록 했다고 하더군요.





물론 그렇게 정보를 수집해서 경고를 해준다고 해도 당장 산소 호흡기를 꺼내거나 어딘가 공기가 좋은 산속으로 훌쩍 도망치긴 어려울거라서 이런 디바이스의 직접적인 효용을 떨어트리는 요인이 될듯 하지만 호흡기나 피부 등에 문제가 있어서 이런 정보가 꼭 필요한 환자라면 신통방통한 도우미가 될지도 모르니 관심을 가져보시는 게 어떨까 싶네요~


[관련링크 : www.Kickstarter.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