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NEOEARLY* by 라디오키즈

소셜 분석 서비스 티버즈(TIBUZZ)로 직접 살펴본... LG G워치 등 스마트워치와 관련된 키워드들... 본문

N* Tech/IT Service

소셜 분석 서비스 티버즈(TIBUZZ)로 직접 살펴본... LG G워치 등 스마트워치와 관련된 키워드들...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14. 11. 25. 06:00

우리가 사는 세상은 보이지 않는 빅데이터에 어느샌가 지배당하고 있습니다.
아니 엄밀히 말하면 인류가 생긴 이래 늘 빅데이터에 따라 인류의 삶은 영향을 받아왔지만 인류의 패턴을 기록하고 있는 빅데이터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된게 비교적 최근이라고 말하는 게 맞겠죠.

이런 빅데이터는 인터넷 사용 패턴을 통해서도 엿볼 수 있는데요.
메조미디어가 제공하는 티버즈(TIBUZZ)는 그렇게 인터넷 사용자들이 인터넷과 SNS상에 언급했던 키워드를 취합해 살아움직이는 소비자의 의견을 빠르고 정확하게 모아 실시간 이슈와 트렌드를 분석해주는 서비스입니다.


티버즈, 당신이 궁금해하는 SNS 이용자들의 생각과 트렌드를 분석해 줍니다...



사람들이 어떤 것에 관심을 가지고 있고 그들이 SNS를 통해 어떤 내용을 바이럴하고 있는지, 그 안에서 발견할 수 있는 인사이트는 무엇인지 등을 어렵지 않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거죠. 실제로 티버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데이터 수집으로 페이스북 분석과 트위터 실시간 분석 등으로 차별화된 분석 결과를 제시하는데요. 키워드별로 긍정과 부정으로 나눠 감정 지수까지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현재 티버즈는 금융, 여행, 자동차, 게임, 영화, 식품, 전자, 유통, 패션, 화장품, 방송 등 11개 카테고리의 마케팅 트렌드를 분석해 트렌드 리포트라는 이름으로 맛보기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티버즈를 통해 제공되는 데이터를 분석하면 어떻게 원하는 소비자 정보의 추측할 수 있는지 참고하실 수 있을 겁니다. 물론 이만큼의 결론을 도출하기 위해서는 티버즈 시스템을 잘 이용해야 겠지만,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정도로 쉬운 구성을 하고 있더라고요.^^



또 직접 이런 SNS 분석을 해보는 것도 가능한데요.
티버즈 테스트 계정을 무료로 사용 가능하니 소셜 마케팅이나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솔루션을 찾고 계셨다면 티버즈를 한번 직접 경험해 보세요. 전반적인 UI도 깔끔하고 키워드 활용에 따라 얻을 수 있는 정보도 제법 있으실 겁니다.^^


스마트워치 관련 키워드로 비교해본 온라인 사용자들의 관심도는...



백문이 불여일견~
저는 스마트워치와 관련된 단어들을 티버즈로 찾아봤는데요. 키워드는 And, Or 등 여러 가지 조건을 적용해 정확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더군요. 애플워치, 삼성 기어, LG G워치, 스마트워치 등 인터넷 사용자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키워드를 등록하고 지난 1달의 데이터를 살펴보니 블로그에 4,769회, 페이스북에 2,581회, 트위터에 8,805회 언급됐더군요.



좀 더 세부적으로 버즈그래프를 살펴보니...

전체적인 키워드 언급 수는 삼성 기어(기어 S, 삼성 기어 등)가 더 많았지만, LG G워치(G워치, G워치 R 등)가 지난 11월 10일에 크게 언급된 이후 추세적으로는 상승 움직임을 보이고 있더군요. 삼성 기어 키워드가 서서히 하락세인 것과는 반대로요. 아울러 스마트워치와 애플워치 등은 현재는 바닥 수준의 관심을 받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워낙 순간순간 사용자들의 관심이 달라지고 그것이 쌓이는 인터넷을 검색해 분석한 결과이니 요런 그래프를 보여준 게 아닌가 싶습니다.




관련 내용을 많이 언급한 영향력자를 비롯해 그들이 작성한 글과 이미지 등 버즈되고 있는 콘텐츠의 내용도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고 특정 시간 안에 등록된 키워드가 기준치보다 활발하게 움직일 경우 알람을 발송하는 이상징후 현황 서비스와 키워드와 관련된 연관어를 보여주는 연관어 서비스까지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세밀하게 정볼르 분석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더군요.


다만 제가 검색한 키워드는 집계된 키워드의 수가 적어서인지 모르겠지만, 감정 분석 등이 자세히 표시되지 않은 건 아쉬웠지만, 관심 키워드를 대중이 어떻게 온라인에서 이야기하고 있는지 추세와 방향 등을 읽어낼 수 있다는 점은 티버즈의 분명한 장점인 것 같습니다.



오프라인 이상으로 온라인 마케팅과 대중의 관심을 읽어내는 능력이 중요해진 시점에 빅데이터를 활용해 인터넷 사용자의 관심을 분석해내는 툴로서 티버즈는 아직 개선이 필요한 부분도 있어 보였지만, 그 이상으로 꽤 매력적인 툴이 아닌가 싶은데요. 업무나 개인적인 관심으로 찾고 싶은 키워드와 관련된 트렌드가 있다면 지금 바로 티버즈를 이용해 보시죠.^^


처음엔 다소 낯설게 느껴질 수 있지만 일단 써보면 생각보다 편리한 사용성에 대중의 트렌드를 읽는 데 도움이 되는 자세한 정보까지 분명 만족하실 거에요.



Tag
, , , , , , , , , , , ,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