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HTC 리(HTC RE) 카메라... 잠망경처럼 독특한 디자인의 방진/방수 미니캠을 선보이다...

N* Tech/Device

by 라디오키즈 2014. 10. 14. 06:00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반응형

고프로로 촉발된 스포츠캠 혹은 액션캠 경쟁이 전에 없이 뜨거워졌습니다.
단순히 틈새로 보이던 이 소형 카메라 시장은 다양한 제조사들이 경쟁력 있는 틈새 시장으로 보고 속속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면서 경쟁을 더하고 있는 건데요.

이젠 HTC도 이 시장에 공식적으로 뛰어들게 됐네요.
비교적 저렴한 199.99달러(21만원 정도)로 판매될 소형 카메라 HTC 리(HTC RE) 카메라를 선보인 건데요.


스마트폰 제조사가 맘먹고 만든 미니 카메라, HTC RE...



65.5g의 가벼운 무게에 자그마한 크기를 자랑하는 녀석은 디자인부터가 남다릅니다.
뭐랄까? 잠수함의 잠망경을 윗부분만 똑 떼어낸 듯한 디자인이라고 해야할지. 기존의 제품들과는 확연히 다른 모습이더군요.






1,600만 화소 사진과 1080P 동영상 촬영, 720P 슬로우 모션 촬영 등을 지원하며 1/2.3인치 1,600만 화소 CMOS 센서와 146도 F2.8 광각 렌즈 등을 특징으로 하고 있죠. 820mAh 배터리에 32MB 롬, 256MB 램 등을 내장하고 있고 마이크로SD 슬롯을 탑재하고 있으며 방수/방진도 IPX7급을 지원하는데요. 사실 이런 사양보다는 스마트폰 제조사답게 블루투스나 와이파이를 이용해 안드로이드나 iOS 기기와 연결해 실시간 스트리밍부터 사진 업로드와 공유까지 활용성을 높였다는 게 요 녀석의 포인트인데요.








경쟁력 있는 가격인 건 맞지만 고프로나 소니의 액션캠 등에 맞서 의미있는 시장 점유율을 보여줄지 기대와 우려가 교차하는군요. 스마트폰이 잡아먹고 있는 카메라를 스마트폰 제조사가 다시 만든다는 게 조금은 특별하게 느껴지기도 하고요.^^


[관련링크 : REcamera.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