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데이터를 다 써도 3Mbps로 무제한... SK텔레콤의 신 LTE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 매력적일까...?! 본문

N* Tech/IT Service

데이터를 다 써도 3Mbps로 무제한... SK텔레콤의 신 LTE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 매력적일까...?!

라디오키즈 2014. 4. 7. 22:00

달이 바뀌고 벚꽃이 흩날리는 와중에도 이통 3사의 릴레이 영업정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과도한 보조금 지급을 이유로 영업정지를 받은 이통사들이 바통을 주고 받는 것마냥 움직이고 있는 건데요. 영업 정지로 새로 고객을 끌어들이는 게 어려워지면서 요금과 서비스 경쟁이라는 새로운 대결 양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에 화두가 되고 있는 건 다름 아닌 LTE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 경쟁이죠.

프로야구 시즌 개막 등으로 데이터 수요는 늘고 있지만 조금 더 좋은 화질로 시청하려면 광속으로 소모하게 되는 LTE 데이터 때문에 요금 폭탄을 맞는 이들을 위해 기존보다 조금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면서 경쟁을 이어가고 있는 건데요. LTE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라는 상품이 이번이 처음은 아니었습니다. 이전에도 이통 3사 모두 LTE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들을 앞다퉈 선보였었지만 가격이 10만원을 넘는 고가였던 만큼 감히 누구나 쓸 수 있는 요금제는 아니었죠. 이번에 나온 요금제는 그런 고가 상품을 8만원대로 낮췄다는데서 의의를 찾을 수 있는 거고요.


좀 더 현실적으로 변신한 LTE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 당신의 선택은...



이제 막 영업 정지에 들어간 SK텔레콤이 꺼내든 LTE 무제한 요금제는 크게 3종.

75,000원짜리 전국민 무한 75 요금제에 5,000원짜리 퍼팩트 무한옵션 요금제를 결합한 녀석과 전국민 무한 85 요금제(85,000원), 전국민 무한 100 요금제(100,000원짜리)까지인데요. 다 기존에 있던 요금제인데 무제한 데이터에 추가 혜택을 얹어 상품의 매력도를 높였다는 게 포인트죠.

뭔가 복잡해 보이지만 LTE 무제한 데이터 요금의 구성 규칙은 명료한 편입니다.
일단 각각 한달에 주어지는 기본 데이터가 있고 그걸 다쓰면 하루에 2GB씩 추가로 데이터를 제공하고 그마저 다 쓰면 QoS 제어에 따라 속도가 3Mbps로 떨어지긴하지만 말 그래도 무제한으로 쓸 수 있는 식이죠. 100~150Mbps에 달하는 LTE 속도에서 3Mbps는 절대 빠른 속도는 아니지만 웹서핑을 비롯해 가벼운 동영상 시청 등에 무리가 없는 수준이니 무난하게 쓸만은 할 것 같더군요.

각각의 요금제는 최초로 제공되는 데이터량이 기본 요금에 따라 다르고 요금제별로 무제한 데이터 외에 B tv 모바일이나 무한 멤버십, 멜론 모바일 스트리밍, MY 스마트콜 등의 무가 서비스가 추가로 무료로 제공된다는 차이가 있더군요. 그런 만큼 본인의 사용 패턴을 고려해 요금제를 선택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사실 가격이 저렴해졌다고는 해도 8만원 이상의 요금제는 부담스러운만큼 왠만큼 사용량이 많지 않다면 덥썩 넘어가지 않는 게 더 현명한 소비니까요.



하지만 이미 고가의 요금제를 쓰시던 분이라면 이 새로운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에 관심을 가져보시는 게 좋을 겁니다. 보도 자료 등을 살펴보니 요금제가 출시된 후 이틀간 신규 가입자만 8만명이고 그중 75%가 기존 요금제에서 이 새로운 요금제로 옮겨왔다고 하더라고요. 더 고가 요금제에서 내려왔든 저가 요금제에서 무제한 데이터를 쓰려고 올라갔든 적극적으로 옮기고 있는 사용자가 많다는 건데요.

저는 아직 맞춤형 요금제를 쓰고 있지만 데이터 사용이 늘어난다면 요런 옵션들도 슬쩍 거들떠봐야 겠네요.

더 파격적인 요금이 아니라는 게 아쉽긴 하지만 이런 요금과 서비스 경쟁이 앞으로 더 뜨겁게 불붙어서 보조금 경쟁이 아닌 서비스 경쟁으로 거듭났으면 하는 바람과 함께요. 혹 이 새로운 요금제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아래의 Q&A 내용도 참고하세요. 요금제 선택에 분명 도움이 되실거에요.^^


- 기존 안심옵션 이용 중인 고객의 경우, 데이터 무제한 적용은 어떻게 되나요?
: 기존 안심옵션은 자동으로 해지가 되며, 퍼펙트 무제한 혜택으로 자동 전환 됩니다.

즉, 75+5천원 안심옵션 가입 고객의 경우 75+퍼팩트무한옵션으로 자동 변경되고, 85/100+5천원 안심옵션 가입 고객은 유료 상품인 안심옵션이 자동 해지 됩니다.

- B tv 팩, T스포츠팩 이용 중인 고객의 경우, 퍼펙트 무한 혜택은 어떻게 제공되나요?
: 기존 유료 T라이프팩 가입고객 중 75 요금제 고객의 경우 팩 상품 선해지 후 이용이 가능하며, 85, 100의 경우 기존 팩 상품이 자동 해지될 예정입니다.(고객이 선택하여 해지한 후 가입도 가능함.)

- 데이터 선물하기는 기존과 동일한가요?
: 각 요금제별 기본제공량 내에서 선물하기가 가능합니다.(기존과 동일)

- 함께쓰기는 기존과 동일한가요?
: 네 기존과 동일하게 기본제공량 내에서 함께쓰기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본제공량 소진 후에는 자회선에 데이터 함께쓰기가 불가합니다.

- QoS 제어 속도는 어떻게 되나요?
: 기본 제공 데이터 사용 이후에 1일 2G 초과시 3Mbps 로 QoS 속도 제어 됩니다.

- 멜론 모바일 스트리밍 무료 이용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 4월 8일 별도의 무료 이용 코드가 MMS로 발송이 되면, 멜론 웹사이트 인증을 통해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기존 멜론 익스트리밍 유로 이용 고객의 경우 4월 8일 유료 상품이 자동 해지가 되면 멜론 웹사이트에서 기존 익스트리밍 상품 선해지 후 별도로 받은 무료 이용 코드 MMS 인증을 통해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 일일 2GB 사용 후 속도제어 진입 시 별도의 문자 안내가 있는지요?
: 별도의 문자 안내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 마이스마트콜 유료(2천원) 기존 이용 고객은 어떻게 되나요?

: 4월 3일 이후 기존 유료 상품이 자동으로 해지되며, 비과금 처리 예정입니다.

- 기존 일반/실버 가입고객도 자동으로 무한멤버십 혜택 제공한다면, 멤버십카드도 재발행 해야하나요?
: 재발급 필요 없이 기존 멤버십에 추가로 혜택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관련링크 : SKT-LTE.co.kr]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