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아마존 대시(Amazon Dash), 쇼핑을 쉽게 만들어준다는 이 아이템... 스마트폰앱보다 나을까? 본문

N* Tech/Device

아마존 대시(Amazon Dash), 쇼핑을 쉽게 만들어준다는 이 아이템... 스마트폰앱보다 나을까?

라디오키즈 2014.04.07 14:00

세계 최대의 온라인 상거래 서비스를 넘어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전방위 시장을 공략 중인 아마존(Amazon).

제프 베조스의 욕망과 함께 쑥쑥 커가는 아마존이 지난해 신선 식품의 배달을 전문으로 하는 아마존 프레시(Amazon Fresh)를 추가 사업 목록에 올렸었죠.


아마존이 선보인 신개념(?) 상품 주문 전용 디바이스, 아마존 대시...


미국에서만 한해 시장 규모가 2,200억 달러를 뛰어넘는 식품을 위주로 그들이 전개하는 사업과 관련해서 최근 재미난 하드웨어를 하나 선보였더군요. 아마존 대시(Amazon Dash)라는 녀석인데요.



아마존 대시는 음성으로 입력하거나 바코드를 인식 시키는 방법으로 원하는 상품을 손쉽게 아마존 프레시에서 주문할 수 있도록 한 제품입니다. 작은 스틱형으로 생겼고 이걸 손에 쥔 후 필요한 제품의 이름을 읽거나 바코드를 찍으면 그 제품을 아마존이 바로바로 배달해 준다는 아이디어인데요.




괜찮은 아이디어이긴 한데 사용씬이 담긴 동영상을 보고 있자니 문득 왜 스마트폰을 활용하지 않았는지 갸웃부터 하게 되네요. 굳이 이런 별도의 하드웨어가 없더라도 최근에 출시되는 대부분의 스마트폰이라면 바코드 스캔이나 음성 인식을 통해 상품을 주문하는 게 간단히 이뤄질텐데 굳이 왜 이런 게 필요했을까요?




아마존이 생각 없이 전용 디바이스를 만들었을리는 없지만 지금까지는 그 신묘한(?) 이유는 잘 모르겠네요.

굳이 전용 기기가 아니더라도 그냥 앱 하나면 충분할 듯 한데... 그 조차도 너무 복잡해서 이런 게 필요하다고 생각한 걸까요? 어떤 이유가 됐든 앞으로의 행보는 차차 지켜보기로 하죠.^^


[관련링크 : fresh.amazon.com]


Tag
, , , , , , , , , , , ,


4 Comments
  • 프로필사진 autoj 2014.04.08 09:39 그러네요. 저도 보면서 휴대폰으로 스캔해도 되는데 하는 생각을 가져보긴했습니다. 기타 인터넷에서는 사물 인터넷의 정의를 접목했다고 떠들어 대긴 하지만.. 사물 인터넷은 인간이 인지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관리가 가능한게 첫번째 기능아닌가??

    하여간 재밌는 행보를 자랑하는 아마존이죠. 단순 유통기업이 아닌 전자기업으로도 이미 관록을 궅혀가고 끓임 없는 기술 개발로 어디로 진출할질 모를 진정 21세기 기업이 아닌가 하네요. 특히 창조성이 부족한 굴지의 국내 기업들(SS 특히) 이 많이 밴치마킹 해야 하는 기업이라고 감히 생각합니다.

    저도 이북이나 킨들 첫 세대를 사용해보긴했지만 애플같이 전통적인 제조사 만큼의 만족은 아니더라도 생각보다는 괜잖다는 생각을 들게 하더군요. 솔직히 좋아한다기 보다는 무서운 기업(국내외 어떤 기업보다도 )이라는 생각이 더듭니다.

  • 프로필사진 라디오키즈 2014.04.10 09:49 신고 아마존을 벤치마킹하는 기업들은 이미 많겠지만 창업자의 마인드가 꽤 독특하고 내부 저항이 없지 않을텐데도 자주 파격적인 행보를 보여주는 만큼 흉내내기 쉽지 않은 기업 중 하나인 것 같아요. 특별한 이유 없이 아마존에 기대를 거는 이가 많다는 것도 그런 이유일거 같고요.^^;;
  • 프로필사진 autoj 2014.04.10 20:25 저만의 생각이였을까요? 전 전통적인 유통기업의 형태를 인터넷과 접목하여 주문을 받기 시작하던 기업이 전자제품을 계획하고 발표했을때 정말 충격이였습니다. 아 이럴수도 있구나... 자신이 만든 서비스를 직접 잘 팔기위해서 기기까지 개발하는 적극적인 자세... 아마도 이건 결국 미국 하늘을 날아다닐수도 있는 드론까지 이어지지 않을까 합니다만...


    이후로 다른 기업들도 이북을 만들어되는 진풍경이 이루어졌지만요....이곳에서도 제일 큰회사 중 하나둘은 유통을 장악하고 있는 회사들이거든요. 국내와는 다르게 광활한 대륙들의 유통을 장악한 회사들은 그 기반으로 문어발 식으로 기업을 확장하고 있죠.


    하여간 지금은 아마존이 대쉬 같은 것을 만든다고 신선할건 없지만 킨들이 나올땐 저한텐 정말 충격에 가까웠습니다.

    누가 압니까 차후 아마존 중국집 배달 서비스 로봇 같은것이 나올지도???
  • 프로필사진 라디오키즈 2014.04.14 12:44 신고 아마존은 분명히 혁신적인 시도를 하는 회사가 맞습니다. 유통사라는 틀에 가두기엔 너무나 꿈이 많은 회사. 말씀하신 여러 모습도 그렇지만 앞으로도 많이 기대되는 기업 중 하나네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