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G U+, SKT, KT... 보조금 전쟁과 영업 정지의 끝에서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외치다...

본문

반응형

무리한 보조금 경쟁으로 사상 최장의 영업정지를 보내고 있는 이통사들이 영업정지 바통 체인지를 앞두고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 출시라는 새로운 전략을 선보였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새로 요금제를 출시한 건 모든 이통사는 아니지만... 고만고만한 요금제로 서로의 발목을 잡는 구태는 어김없이 연출해 주셨죠.=_=;;


내려간 부담, 하지만 아직 묵직한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출처 : 디지털데일리 http://www.ddaily.co.kr/news/article.html?no=116974

선공은 LG U+쪽이었습니다.
가장 넓은 LTE 주파수 대역을 자랑한다며 8을 밀고 있는 만큼 요금제 이름도 'LTE8 무한대 요금제'.

기본료 8만원인 LTE 8 무한대 80 요금제부터 매달 정해진 총량없이 하루 2GB씩 데이터를 제공하고 그 외엔 QoS를 적용하는 식으로 데이터 무제한에 무선 통화 무제한, 메시지 무제한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거기서 5,000원 더 내야하는 LTE8 무한대 85 요금제는 80 요금제에 U+HDTV, U+프로야구 등의 일부 서비스가 추가되어 있고요.


[관련링크 : upluslte.co.kr]


LG U+가 이런 신 요금제를 발표하는 사이 SKT도 재빠르게 요금제를 손봐서 선보였는데요.

기본료 85,000원짜리 'LTE 전국민 무한 85 요금제'가 대표적인 녀석입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12GB 외에 매일 2GB씩 추가로 데이터를 제공하고 이마저도 다 쓴 사용자에게는 QoS를 걸어서 속도는 떨어지지만 데이터는 무제한으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음성이나 문자 모두 무제한이고요.


[관련링크 : tworld.co.kr]


이렇게 연달아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들이 등장하자 KT도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물결에 기다렸다는 듯이 합류했습니다.

그들은 78,000원짜리 요금제인 '완전무한 79 요금제'를 통해 기본 10GB에 매일 2GB씩 추가 데이터를 제공하고 그마저 다 쓰면 QoS를 적용해 낮은 속도를 적용하지만 역시 경쟁력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관련링크 : olleh.com]


그래서 이런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가 처음이었냐하면 그렇지는 않습니다.

각 이통사들은 이전에도 데이터 제공량이 많은 무제한 요금제들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대신 요금제가 꽤 비쌌고 일 2GB씩이 아닌 한달 전체에 얼마, 그리고 나머지는 모두 QoS를 걸어 속도를 확 떨어트리는 식이었죠. 이번에도 큰 그림은 이전과 비슷하고요.


더 경쟁력 있는 요금제와 서비스 경쟁을 이어가주길...



그러니 이번엔 상대적으로 요금이 저렴해졌다는 데 의미를 찾아야 할 것 같은데요.
요금이 내렸다고 해도 여전히 비싼터라 고객들이 이 요금제로 옮아가면 옮아갈수록 이통사에 이익이겠지만 데이터 사용이 많은 특수한 이들에겐 끌림이 있는 요금제들이라는 건 부정할 수 없을 듯 합니다. 혹 이통사마다 조금씩 요금제와 그에 대한 서비스, QoS 시 속도 등의 차이가 있으니 꼼꼼히 살펴보시고요.

이통사들이 노리는 포인트도 요런 것일테고요.
당장은 늘어날 데이터 부담을 걱정하는 제스처를 취하고 있지만 열심히 시뮬레이션한 결과로 선보였을 상품이고 애초에 고가로 책정된 요금으로 사용자를 끌어들일 수 있다면 결국은 남는 장사라는 계산. 더욱이 이번 요금제는 2년 약정을 하면 이만큼 싸집니다~를 강조하면서 오래오래 사용해주길 바라는 마음을 고스란히 드러내고 있죠.

개인적으로 이번에 출시된 이통3사의 LTE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가 고만고만한 요금에 차별화 포인트 없는 상품 구성까지 썩 만족스럽지는 않지만 앞으로 계속 요금과 서비스 경쟁이 이어졌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봅니다. 광속으로 데이터를 소모하는 LTE의 특성상 무제한 요금제는 끌리나 아직은 가격이 비싼지라~~-_-;; 좀 더 파격적인 정말 사용자들이 혹할 요금제가 출시되길 바라면서요. 아니 그 전에 이번 영업정지를 계기로 서로 뺏고 뺏기길 반복하는 보조금 경쟁에서 서비스와 요금제 경쟁이라는 좀 더 제대로된 경쟁을 펼쳐줬으면 좋겠네요. 늘 제 바람은 이렇게 뻔하고 교과서적인데 그걸 못맞춰주는 이통사들이 야속하달까요.ㅎㅎ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4.04.26 10:31
    영업정지가 곧 풀립니다 . 대비는 해두셔야겠죠?
    "호갱님 우리 호갱님"어플은 현 시세대비가 잘되어있습니다.
    가격도 물론 믿을만 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