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은 대중적으로 쓰이고 있다고 말하긴 어렵지만 3D 프린터는 가까운 미래를 바꿀 최첨단 기술로 또 특정 분야에 머물지 않고 다양한 산업 분야 전반에 응용될 수 있는 기술로 주목 받고 있는데요.
문제는 여전히 비싸고 커다란 3D 프린터의 보급과 활용이 더디다는 거죠.
뭐 다양한 업체들이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 3D 프린팅을 보고 있기에 이런 문제는 곧 개선되겠지만요.
자.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그런 3D 프린팅 시장에 뛰어든 작은 펜입니다.
3D 프린팅에 관심이 있으시면 아시겠지만 큼직한 3D 프린터 대신 선으로 입체적인 사물을 구축해가는 3D 프린팅펜이 화제가 되고 있는데 이 녀석은 그 중에서도 가장 작은 편, 그리고 진짜 일반적인 펜타입의 제품인데요. 킥스타터를 통해 예약 주문을 받고 있는 릭스 3D 펜(Lix 3D Pen)이 그 주인공입니다.
마치 3D 프린터가 허공에 사물을 만들어내는 것처럼 허공에서 열을 통해 녹아 생성되고 이내 냉각되어 굳는 소재를 담아 빠르게 원하는 걸 만들어 낼 수 있도록 한거죠. 선으로 만들다보니 3D 프린터처럼 볼륨감을 자랑하진 않지만 순간순간 머릿속에서 뿜어져 나오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현실화하는데는 요 녀석이 더 도움을 줄 수 있겠죠.
알루미늄 유니바디로 완성한 펜에는 PLA 필라멘트를 녹여 사출하는 펜끝의 사출부와 사출 속도를 조절하는 버튼 등이 간결하게 구성되어 있는데요. 139.95달러(15만원 정도)로 예약 판매중인 이 녀석에 혹시 관심이 생기시나요? 동영상 속 큼직한 초기 모델과 달리 깔끔하고 더 쓰기 쉬울 것 같은 모습인데~^^
[관련링크 : Lixpen.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