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OEARLY* by 라디오키즈

[앱세서리 리뷰] SKT 스마트 초록버튼... 학교폭력, 납치 등 위급 상황에서 자녀를 도울 버튼 하나... 본문

N* Tech/Device

[앱세서리 리뷰] SKT 스마트 초록버튼... 학교폭력, 납치 등 위급 상황에서 자녀를 도울 버튼 하나...

라디오키즈 2014. 3. 17. 06:00

혹시 최근 모바일 세상에서 붐을 이루고 있는 앱세서리를 알고 계신가요?
앱과 액세서리를 합친 앱세서리(Appcessory)는 주변 기기와 스마트폰 앱을 연결해 유용한 기능을 제공해주는 기기를 통칭하는데요. 크고 작은 기능을 제공하는 여러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고 있죠.


위기 상황에서 자녀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줄 작은 버튼 하나...





지금 살펴보려는 '스마트 초록버튼'도 그런 앱세서리 중 하나인데요.
SK텔레콤이 서비스 중인 스마트 초록버튼은 스마트폰 사용자가 위험한 상황, 예를 들어 학교 폭력이나 성 폭력, 납치, 사고 등을 당했을 때 초록버튼을 눌러 지정된 사람들에게 전화를 걸 수 있는 응급 호출 서비스입니다. SKT 외에 KT나 LG U+ 사용자도 쓸 수 있고요.




좀 더 자세히 말씀드리자면 응급 상황에서 초록버튼을 누르면 사용자의 실시간 위치 정보가 지정한 보호자에게 전달되고, 사용자/보호자/경찰 간의 3자 통화를 지원함은 물론 초록버튼을 가지고 있는 사용자에겐 보호자나 경찰이 현 상황을 파악했음을 알리는 알림까지 제공하도록 되어 있죠. 여기까지 설명을 보셨으면 아시겠지만 이 서비스는 자녀를 둔 학부형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랄 수 있을 듯 하네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선 SK텔레콤 대리점에서 스마트 초록버튼을 구입(38,500원)한 후 부가 서비스를 등록(월 1,650원)하거나 전용 웹사이트에서 서비스 가입 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사용자의 경우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한 후 위치 정보 활용 약관 등에 동의한 후 GPS를 설정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보호자는 별도의 보호자용 앱을 구글 플레이에서 검색해 설치하면 됩니다. 스마트 초록버튼은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를 통해 연결되고요.




어린 아이들이 많이 쓸걸 감안한 건지 스마트 초록버튼의 구조는 꽤 간단합니다.
동글동글한 디자인에 전면에는 큼직한 응급 호출 버튼이 후면에는 전원(P)과 리셋(R) 버튼이 아래에는 충전을 위한 마이크로 USB 단자가 자리하고 있고요. 충전은 편리하지만 배터리 용량이 크지는 않아 웬만하면 하루에 1번 충전을 권장한다니 꼬박꼬박 하시는 게 좋을 듯 하네요. 위기 상황을 염두에 둔 녀석이 더욱 조심 조심.






스마트 초록버튼에는 앞서 말씀드린 실시간 위치 정보 확인과 보호자/경찰 등에 연락을 취해주는 서비스 외에 몇 가지 기능이 제공되는데요. 스마트폰에서 스마트 초록 버튼이 멀어지면 진동이 발생해 미아나 귀중품 분실을 막는 기능을 제공하고 스마트 초록버튼이 어디 있는지 확인하거나 전화가 오면 진동을 해주는 등의 깨알 같은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작고 귀여운 앱세서리이긴 하지만 스마트 초록버튼이 누구에게나 필요한 아이템은 아닐 겁니다.

대신 어린 자녀를 뒀다거나 어르신을 모시면서 위치 확인부터 위기 상황에 대응해야 하는 분들에게는 제법 필요한 서비스가 되겠죠. 그런 의미에서 비슷한 상황이시라면 요 스마트 초록버튼 서비스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관련링크 : Mysgbt.com]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