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NEOEARLY* by 라디오키즈

2013년 한화프렌즈 기자단을 마무리하며... 친환경 사회적 기업부터 서울세계불꽃축제까지... 본문

N* Kidz

2013년 한화프렌즈 기자단을 마무리하며... 친환경 사회적 기업부터 서울세계불꽃축제까지...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13. 12. 30. 07:00

하루하루 2013년이 저물어 갑니다.
올해도 저와 제 블로그에는 적잖은 일들이 있었는데요. 한화프렌즈 기자단으로 활동한 것도 그런 다사다난했던 일중에 하나였네요.






며칠전 올한해를 마무리하는 한화 송년회가 있었는데요.
훈훈하게 마무리지었던 그날의 행사를 마무리하면서 지난 1년간 한화와 무슨 일을 했었는지를 돌아보게 되더군요. 돌아보기 미션이기도 했고...^^;;



지난 1년, 한화프렌즈 기자단으로 경험한 시간 돌아보기...


제가 한화프렌즈 기자단과 관련된 첫번째 글을 올린 건 올 3월 5일.
사정상 발대식에는 참가하지 못했지만 기대감을 담아 첫 포스팅을 올렸었죠.

하지만 제게 한화는 조금 낯설었던게 사실입니다.
한화가 전개하고 있는 태양광 사업에는 관심이 적지 않았기에 한화프렌즈 기자단을 통해 관련 분야의 정보나 담당자들, 시설 등을 접할 수 있지 않을까하는 기대로 기자단으로 지원했을 정도였는데. 제가 관심이 있었던 부분은 딱 거기까지였는데 돌아보면 그 부분에 대한 기대는 풀지 못한 것 같네요.









반면 기대하지 않았던 포인트에서 기업의 사회적 활동에 대해 많이 알게 됐는데요.
한화가 지원하는 친환경 사회적기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연을 맺은 사회적기업의 관계자분들과도 만나봤고 그들이 세상을 바꿔가기 위해 어떤 것들을 하는지 좀 더 생생하게 알게 됐죠. 





그 외에도 다양한 측면에서 한화가 벌이는 사회 사업에 대해서도 알게 됐고요.
예컨대 한화가 보급하는 점자 달력과 관련해서 점자교실 수업을 들으며 점자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이 낯선 문자에 조금 더 관심을 가져보기도 했고 장애인의 인터넷 사용을 돕는 웹접근성과 관련된 교육도 받으며 세상을 바라보는 지평을 조금 더 넓히기도 했고요.






물론 기자단이라고 해서 이렇게 딱딱한(?) 경험만 했던건 아닙니다.
한화가 개최한 한화 클래식에 바흐의 만든 고음악들을 헬무트 릴링의 지휘 아래 생생하게 경험하고 오기도 했고 서울세계불꽃축제에서 하늘 가득 쏟아져 내리는 불꽃놀이의 환상적인 아름다움을 온몸으로 맞기도 했고요.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 가까이 진행된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통해 한화를 다시 보게된 시간들.
모든 프로그램과 미션이 마음에 들었다고 할수는 없지만 또 처음 목표했던 태양광 발전 등에 대해 개인적인 호기심을 충족하지 못해 아쉬운 것도 있지만 새로운 사람들과 또 연을 맺고 다양한 경험을 해본 것으로 기분좋게 마무리하려고 합니다.

참고로 내년 초에 한화프렌즈 기자단을 다시 선발한다니 관심이 있으시다면 한화데이즈에 관심을 가지고 방문해 보세요.^^ 저보다 더 좋은 경험을 많이 하실 수 있을거에요.


[관련링크 : Blog.hanwhadays.com]



Tag
, , , , , , , , , , , ,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