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대중성이라는 무기로 50년간 크리스마스를 사로잡았던 장난감들... 인포그래픽 by AbbyRyanDesign 본문

N* Culture/Design

대중성이라는 무기로 50년간 크리스마스를 사로잡았던 장난감들... 인포그래픽 by AbbyRyanDesign

라디오키즈 2013. 12. 10. 20:00

전세계가 긴 불황의 그늘에서 벗어나지 못하면서 크리스마스 시즌에 주고받는 선물의 규모도 흔들리고 있다고 하더군요. 프랑스는 몇년만에 전년대비 선물에 쓰겠다는 액수가 줄었다고 하고 우리나라도 이전에 비해 그리 후한 액수를 선물 비용으로 쓰지는 못할 분위기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크리스마스 선물을 고르는 마음은 분주하실 겁니다. 무얼 사주면 좋을지~ 어떤 녀석들이 핫할지.
뭐 제가 올해 가장 핫한 제품을 말씀드리긴 어렵지만 이 인포그래픽을 통해 지난 반세기 동안 사랑받았던, 엄밀히는 미국에서 사랑받은 장난감들을 살펴보시죠.



미국 소년, 소녀들이 지난 50년간 사랑한 머스트 해브 아이템...



-_- 아마 우리나라에서 이 녀석들과 친숙하시다면 그만큼 유복한 어린시절을 보내셨다는 뜻일 것 같네요.

저는 딱히 가지고 놀아본 건 없고 그저 알고 있는 것만 많군요. 지.아이.조랄지, 영화의 배경이 됐던 배틀쉽이란 보드 게임이나 지금도 꾸준히 발매되는 핫휠, 워키토키, BMX 자전거 같은 것도 친숙하고요. 지금은 찾아볼 수 없는 아타리 게임기나 클래식 닌텐도 게임기까지 빼곡한 소년, 소녀들의 워너비 아이템들~

그건 그렇고 닌텐도에게 재앙이었던 위 유가 지난해 가장 핫했던 크리스마스 선물로 이름을 올리고 있는데 2013년에는 또 어떤 아이템이 사랑받는 장난감으로 기록될지. 그 녀석은 내년 크리스마스에도 여전히 핫할지 예측해 보는 것도 좋겠군요. 


[관련링크 : Abbyryandesign.com]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