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NEOEARLY* by 라디오키즈

[갤럭시 노트3 리뷰] 기대되는 조합, 갤럭시 노트 3 & 기어와의 첫만남... 그리고. 본문

N* Tech/Device

[갤럭시 노트3 리뷰] 기대되는 조합, 갤럭시 노트 3 & 기어와의 첫만남... 그리고.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13. 10. 30. 14:00

갤럭시 S와 함께 삼성전자를 대표하는 라인인 갤럭시 노트가 어느새 세 번째 모델로 등장했습니다. 이번에는 갤럭시 기어라는 자그마한 친구까지 하나 달고서 시장에 모습을 드러냈는데요. 대표 라인답게 이번에도 걸출한 사양과 남다른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고 있죠.



최근 그 녀석을 만져보고 있는데요.
아직 제 손에 들어온 지 1주일 정도밖에 되지 않았지만 이 녀석과의 이야기를 슬슬 풀어보려고 합니다. 그러니 혹 궁금하신 거 있으시면 언제든 말씀해 주세요~


최초의 3GB 램, 넉넉한 배터리 등 최고의 스펙...




자. 그럼 갤럭시 노트 3에 대한 본격적인 얘기에 앞서 예습을 겸해 이야기해볼까요?
일단 갤럭시 노트 3는 삼성의 수많은 스마트폰 가운데서도 최상위 라인을 점하는 모델답게 사양부터 단연 국내 최고 수준입니다. 144.3mm의 대화면 디스플레이는 기존의 노트 2에 비해 더 커졌지만 8.3mm의 얇은 두께와 172g의 상대적인 가벼움으로 패블릿폰 시장을 리딩하는 모델다운 면모를 유감없이 보여주고 있더군요.




여러모로 검증 받은 성능을 자랑하는 2.3GHz 쿼드 코어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800을 시작으로 스마트폰 최초의 3GB 램, 4K 동영상까지 촬영하는 1,300만 화소 카메라, 거기에 와이파이 802.11ac와 NFC. 블루투스 4.0 LE 등 다양한 무선 환경에 대응하는 건 물론이고 가속도계 등 다양한 센서 안에는 이번에도 주변의 온도와 습도까지 체크하는 센서를 채용해 활용도를 높이는 건 물론이고 3,200mAh의 배터리는 이번에도 오래가는 노트 특유의 파워를 느끼게 하는데요. 오래간다는 건 역시 스마트폰 사용이 즐거워지는 '절대적인' 마법이죠.




거기에 모르긴 해도 레퍼런스를 제외하고 국내에서 처음 적용된 안드로이드 4.3 젤리빈의 퍼포먼스도 기대하시는 분들이 적지 않으셨을 텐데요. 아직 실 사용 기간이 길지 않아서 '단언컨대' 식으로 평가를 내리긴 어렵지만 잘 나온 녀석이라는 건 처음 만져본 순간 느낄 수 있었지요. 부팅부터 이후에 다양한 앱을 실행해 이것저것 하는 동안 부드럽고 쾌적한 특유의 힘을 보여주니까요. 혹자는 안드로이드폰이 평준화됐다고 말하지만 그럼에도 뛰어난 녀석은 있는 법. 갤럭시 노트 3가 보여줄 퍼포먼스는 슬슬 얘기해볼게요. 


플라스틱 장인의 품격있는 디테일과 디자인...




디자인은 클래식과 모던의 경계에 서있는 느낌인데요. 네모 반듯한 바디는 익숙한 갤럭시 특유의 라인인데 이 녀석 뒷테가 완전히 달라졌죠. 플라스틱의 장인 혹은 플라스틱의 연금술사라고 불린 삼성전자의 야심 찬 변신이 느껴지는 가죽 느낌의 플라스틱.




플라스틱의 질감치고는 꽤 가죽스러운 이 질감과 스티치는 얼핏 보면 인조가죽 케이스를 씌운 게 아니냐고 반문할 정도로 현실적인데요. 제 주변에서도 이 뒷케이스의 디테일이 재미있다는 분들이 많더군요. 사실 이런 디테일은 시각적인 신선함뿐 아니라 갤럭시 노트 시리즈가 가지고 있는 스마트 다이어리라는 이미지에도 잘 부합하는 제법 임팩트 있는 한 수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이 외에도 테두리에 음각 라인을 추가한 것이나 USB 3.0을 지원하기 위해 독특하게 디자인된 하단까지 기존의 갤럭시 노트와는 또 다른 디테일의 차이를 느낄 수 있는 디자인. 물론 전반적으로는 누가 봐도 삼성의 제품이라는 걸 알 정도로 기존의 룰을 따르면서도 디테일 하게 다시 정의한 부분들이 갤럭시 노트 3를 더 특별하게 만들고 있더군요.


갤럭시 노트 3와 기어, 실제로 만나려면...




컴패니언으로 활약중인 갤럭시 기어와의 이야기는 슬슬 정리하기로 하고요.
우선은 갤럭시 노트 3의 사양과 디자인에 대해 가볍게 정리해봤습니다. 이미 시중에 많이 풀린 제품이라서 바로 옆에서 보고 계실 수도 있지만 혹 만져보고 싶은데 근처에서 찾아보기 힘들다 싶으시면 근처의 삼성전자 매장에 가보세요.




생각보다 근처 곳곳에 자리잡고 있고 비단 갤럭시 노트 3와 갤럭시 기어 외에도 많은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필요하면 케이스 같은 액세서리를 구입하는 것부터 개선된 S펜으로 쓰면 어떤 느낌인지~ 에어 커맨드는 어떻게 작동하는지. 또 갤럭시 기어와 갤럭시 노트 3는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등을 직접 경험해 보시면 생각하던 것과는 또 다른 느낌을 받으실 테니까요.




그 경험이 좋은 것이든 그렇지 않든 이후의 제품을 구입하느냐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실 테니 그저 온라인으로 돌아다니는 글이나 타인의 경험에 너무 의지하지 말고 만져보세요~ 종종 리뷰를 올릴 때 마다 하는 드리는 말씀이지만 어떤 제품이든 직접 경험해보고 사는 게 이후에 찾아올 후회를 최소화하는 좋은 법이니까요.^^




Tag
, , , , , , , , , , , , , , , ,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