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끝판왕 등장~?! 네이트온도 굴복시킬 메신저 종결자 카톡 PC 버전 베타 오픈~!! 본문

N* Tech/IT Service

끝판왕 등장~?! 네이트온도 굴복시킬 메신저 종결자 카톡 PC 버전 베타 오픈~!!

라디오키즈 2013. 3. 20. 13:30

모바일 혹은 스마트폰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서비스?
이렇게 물어보면 답은 다양하게 나오겠지만 추려보면 아마 카카오톡에 대한 이야기가 가장 많이 나올 것 같은데요. 실제로 스마트폰의 다른 기능은 다 빼고 오직 카카오톡만 이용하는 분들도 적지 않을 만큼 국내에선 절대적인 사용자를 보유하고 사용자들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주도하고 있죠.

하지만 카카오톡의 힘은 단순히 커뮤니케이션툴에만 머물지는 않았습니다.
카카오 스토리, 카카오 플레이스 등 속속 등장한 후속 서비스들과의 연계를 통해 외연을 확대해갔고 현재는 PC 기반에서 모바일 기반으로의 급속한 시장 변화에 가장 잘 대응한 케이스로 만만찮은 위용을 자랑하고 있죠. 사용자는 많았지만 적자 행진이던 수익 구조도 카카오톡 게임의 성공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고요.



카카오톡 PC 버전, 드디어 베타테스터 모집...



자. 그런 카카오톡이 PC 버전으로 돌아옵니다.
위치 기반 서비스인 카카오 플레이 출시에 이어 카카오톡 PC 버전의 베타테스터 모집을 시작했거든요. 소문은 한참 전부터 돌았지만 그 출시 속도는 다소 늦은 편이라고 생각하면서도 카카오의 고민과 영민함이 읽히는 부분도 있더군요.

아시는 것처럼 기존의 카카오톡은 스마트폰의 연락처에 기반해 전화번호 중심으로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서비스였습니다. 하지만 PC에선 이런 연락처 기반의 서비스를 할수가 없죠. 대신 카카오 계정이라는 걸 사용하는데요. 카카오톡만 열심히 쓰는 사용자셨다면 카카오 계정이 필수는 아니었기에 아직도 카카오 계정이 등록되지 않은 케이스도 있을 겁니다.-_-;;

...만 카카오톡이 그리 물렁하지 않은지라 카카오톡 다음 히트작인 카카오 스토리가 카카오 계정을 열심히 각인시켰기 때문에(다른 서비스들도 마찬가지지만) 이미 많은 이들이 카카오 계정을 쓰고 계실겁니다. 이 지점에서 카카오톡 PC 버전의 출시에 속도를 내지 않은 이유가 카카오 계정의 확산세를 보고 움직인 게 아닐까란 생각이 드는 부분인데요. 카카오톡을 비롯한 다른 서비스들의 선전에 힘입어 카카오톡 PC 버전을 이용하는데 있었던 허들 하나가 완전히 무너지진 않더라도 결과적으로 낮아지게 됐다고 하겠죠.

문제는 그 다음입니다.
과거 천하를 호령했던 네이트온도 과연 지금 카카오톡 만큼의 파괴력이 있었을까 갸웃하게 되는 상황에서 모바일에서 PC로까지 영토를 넓히는 카카오톡에 대항할 서비스가 과연 있을런지. 페이스북까지 끌어안으며 PC 시장 1위 메신저 자리를 지키고 싶어할 네이트온은 물론이고 한발 빠른 PC 버전 제공으로 모바일과 PC에서의 사용자 경험 공유를 키로 내세웠던 마이피플까지 경쟁사들에겐 가히 재앙이라고 해도 좋은 서비스의 등장.

시장이 어떻게 움직일지는 좀 더 지켜봐야겠지만 모르긴해도 각 기업이  업무 효율을 위해(?) PC버전 카카오톡 차단에 나설 정도로 카카오톡 PC 버전은 빠른 시간 안에 대세가 되지 않을지 조심스레 추측해 봅니다. 몇년전의 네이버가 그랬듯 현재로선 카카오가 선보이는 서비스는 뭘해도 안타 이상은 때릴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는거 다들 아시잖아요~-_- 서비스 퀄리티의 문제가 아니라 단단한 네트워크 락인 효과를 이겨낼만한 서비스가 과연 있을런지.


[카카오톡 PC 베타테스터 모집 바로가기]


...자. 그래서 저도 베타테스터 신청했습니다.
24일까지 베타테스터를 모집한 후 26일 베타 버전을 런칭한다는 것 같은데, 1만명의 베타테스터가 되고 싶으시다면 어서 줄서보시죠.


[관련링크 : Events.kakao.com]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