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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발 스마트폰 공략의 신호탄일까? 세티즌 중국 스마트폰 체험단 모집 소식...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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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발 스마트폰 공략의 신호탄일까? 세티즌 중국 스마트폰 체험단 모집 소식...

라디오키즈 2013. 1. 18. 07:30

세티즌. 제가 가입한지 벌써 10년이나 된 그렇지만 열심히 활동하지는 않는 휴대전화 관련 커뮤니티인데요. 어제 세티즌이 보내온 메일에 왠지 더 눈이 가네요.

보통은 공동 구매나 휴대전화 가입 홍보용 메일이 많은데 이번엔 조금 특별한 체험단 홍보더라구요. 세티즌에서 체험단이 가지는 의미는 일종의 통과의례 같은겁니다. 예컨대 삼성전자나 LG전자, 팬택 등의 국내외 제조사들이 신모델을 출시하면 어김없이 체험단을 운영하거든요.


세티즌은 제조사에게 지면을 팔고 체험단 운영을 대행해 수익을 얻고 체험단으로 참가하는 세티즌 사용자들은 남보다 빠르게 또 자기 돈 들이지 않고 신제품을 써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는거죠. 헌데 이번 체험단은 주제가 좀 다르더라구요.



중국산 스마트폰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


[중국 스마트폰 체험단 모집 공고 보러가기]


늘 봐오던 국내의 제조사들이 아니라 무려 중국산 스마트폰을 주제로 하고 있더라고요.
그것도 특정 업체의 모델이 아닌 8종의 각각 다른 중국산 스마트폰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건데요.

중국산 스마트폰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는 시리즈 리뷰에 이어지는 이벤트성 체험단이고 각각 다른 제조사들의 제품을 비교한 것이라 특정 제조사와 연결된 홍보성 체험단은 아닌 것 같지만 저평가되고 있는 중국산 스마트폰을 다시 바라보게 하는 계기가 된 리뷰에 따라붙은 체험단 이벤트여서인지 2013년 국내에 불어닥칠지 모를 중국산 스마트폰 침공의 서막을 알리고 있다는 느낌도 슬쩍 드네요.

지금까지의 모습을 보면 세티즌이 관련 리뷰에서 지적한 것처럼 중국산 스마트폰의 성장세는 단순히 저가 스마트폰의 국내 침공 이상으로 시장을 흔들 가능성이 적지 않으니까요. 국내에선 여전히 가혹할 정도로 차이나 디스카운트가 작용하고 있고 유통, A/S 등 중국산 제조사들의 약점이 여전해서 빠른 시간 안에 국내 사용자들이 만족할 수준에 이르는 건 무리겠지만 이런 움직임이라면 시장을 지배하고 있다고 믿는 국내 제조사들에게 잽 정도는 날릴 수 있지 않을까요?

...기회가 된다면 세티즌의 체험단을 통해서 중국산 스마트폰을 만져보고 싶지만 글쎄요.^^;;
아무튼 중국산 스마트폰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한번 도전해 보세요. 기존에 진행된 미니 토크에 참석한 이들에게 우선권을 준다는 것같긴 하지만 모르는 일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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