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NEOEARLY* by 라디오키즈

참 작긴한데... 손안에 쏙 들어오는 초소형 블루투스 키보드, DN-YKB-50K... 본문

N* Tech/Device

참 작긴한데... 손안에 쏙 들어오는 초소형 블루투스 키보드, DN-YKB-50K...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12. 11. 16. 08:00

스마트폰 사용이 일상화되어도 종종 떠오르는 키보드맛.
맨 화면을 열심히 눌러대긴 해도 속출하는 오타에 장문을 쓰기엔 여전히 부담스런 가상 키보드.
덕분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와 연결해서 쓸 수 있는 블루투스 키보드가 많이도 선보이고 있는데요.

저마다 특징이 한두가지는 있는 것 같습니다.
가볍거나 둘둘 말아서 휴대성을 높이거나 아니면 이렇게 철저하게 작거나 말이죠.



작다고 모든게 용서되는 건 아닐텐데...



일본의 Donya가 판매 중인 DN-YKB-50K라는 사진 속 모델은 스마트폰 하나 정도의 크기를 자랑하는 녀석입니다. 블루투스를 이용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PC나 PS3 같은 여러 디바이스와 연결해 쓸수 있도록 하고 있죠.




조막만하지만 그래도 가질 기능은 다 가지고 있는데요.
예컨대 FN키를 비롯해 마우스로 쓸 수 있는 터치패드까지 달고 있거든요. 마우스의 경우 아이폰 등에서 대응이 안된다거나 PS3에서 게임 조작은 안된다는 등의 여러 단서가 달려있긴 하지만 확실히 저 작은 크기가 눈길을 끄네요.




걱정스러운 건 휴대성을 높이기 위해 크기를 줄인것 까진 좋은데 무턱대고 크기를 줄이려고만 하면 결국 작은 스마트폰의 가상 키보드가 그러했듯 사용성 자체가 떨어져 버리지 않을까란 거죠. 사용성이 떨어지면 휴대성이 아무리 높아도 결국 버려질 제품군이니 이런 문제는 꽤 중요한 부분이 잖아요.^^ 참고로 요 녀석 가격은 2,999엔(4만원 정도)이라고 하네요.


[관련링크 : Donya.jp]


Tag
, , , , , , , , , ,


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