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트스키와 ATV가 만났다... 수륙양용 익스트림 스포츠 머신, 쿼드스키(Quadski)...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뭍과 물을 함께 다니는 자동차는 하늘과 땅을 오가는 자동차를 만들고자 했던 것 만큼이나 오랜동안 많은 발명가들의 마음을 흔든 아이템이었습니다. 덕분에 수많은 시행착오가 있었고 그중엔 제법 쓸만한 자동차도 있었지만 실용화에 실패한 케이스도 적지 않았는데요.


자동차가 안된다면 ATV로... 수륙양용 레포츠 머신...


뉴질랜드 출신의 기업가 앨런 깁스(Alan Gibbs)도 그런 사람 중 하나였죠.
벌써 한참 전에 아쿠아다(Aquada)라는 수륙양용 자동차를 선보였지만 대량 생산을 앞두고 미국 법에 저촉되는 부분이 있어 결국 상용화까진 이루지 못했다고 하는데요.



이 양반 포기를 모르는 양반이었는지 법을 회피해 작은 차, 아니 ATV로 방향을 급선회했다고 하네요.

물론 수륙양용의 꿈은 그대로 이어왔기에 ATV가 제트 스키로 변신하는 화끈한 포지셔닝을 갖게 됐고요.



새롭게 선보인 쿼드스키(Quadski)는 아쿠아다를 괴롭힌 법적 문제는 없는터라 곧 상용화한다고 하는데요.

이런 제품이 늘 그렇듯 가격이 만만찮습니다. 첫해 1,000대 판매가 목표하는데 대당 40,000달러(4,400만원 정도)나 하거든요.




집에서 타고 다닐 녀석도 아니고 관광지에서나 가끔 만날 녀석인지라 구입까지 고려할 필요는 없겠지만.

또 알아요? 제주도 같은 곳에서 이 녀석을 곧 타보게 될지~>.<


[관련링크 : GIBBSsports.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