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라이브 TV부터 DVR까지... 다섯대의 디바이스에서 TV를 만난다... 심플.TV...

N* Tech/Device

by 라디오키즈 2012. 10. 12. 07:30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여기에서 해보세요.
반응형

"안테나나 케이블에서 들어오는 TV 신호를 수신해 가변 비트레이트로 인코딩하고 USB 하드디스크에 저장한다."


이게 조막만한(?) 디바이스 심플.TV(Simple.TV)가 작동하는 방식인데요.




간편하게 녹화하고, 무선으로 편하게 시청하자...


사진 속의 뽀얀 심플.TV는 개인용 네트워크 DVR이라고 할 수 있는 녀석입니다.
외부에서 수신되는 TV 신호를 받아들여 디지털 데이터로 변환해 유무선의 디바이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TV를 시청하거나 녹화해 두고두고 시청할 수 있다는 게 녀석의 지향점이죠.



그간 비슷한 제품이 없었던 건 아니지만 차별화된 부가 서비스를 더해 저렴하게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도 눈길을 끌죠~ 예컨대 방송 일정과 가이드(요건 유료)를 전용 앱을 통해 제공하고 있는데요. 유료라곤 해도 미국에선 대중화된지 오래된 기존의 셋탑 박스들보다 저렴하다고 하더라고요. 아마도 이 부분이 심플.TV의 가장 큰 장점일테고요~@_@/





그렇게 HTML5에 대응해 아이패드 같은 iOS 디바이스는 물론 PC나 맥에서도 어렵잖게 TV를 시청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다만 튜너가 하나 뿐이라서 한번에 한개의 방송만 시청할 수 있다는 게 조금 아쉽네요. 다채널 시대에 맞게 동시에 여러 채널을 수신할 수 있도록 튜너도 확장형으로 고려됐다면 좋았을텐데...





참고로 심플.TV는 킥스타터를 통해 투자금 확보에 성공했고 본격적인 판매를 앞두고 있는데요. 아직은 미국에서만 쓸 수 있다지만 슬슬 기존의 셋톱들과 경쟁할테니 차별화된 시장을 개척해갈 수 있을런지 지켜보시죠.


우리나라에서는 의외로 이런 콘셉트의 제품이 인기를 끌지 못하고 있어 직접 수입될 가능성은 낮아보이지만요.-_-;;


[관련링크 : Simple.tv]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