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NEOEARLY* by 라디오키즈

미래를 투사하는 구글 X의 첫번째 미래형 아이템, '구글 글래스' 모습을 드러내다... 본문

N* Tech/Device

미래를 투사하는 구글 X의 첫번째 미래형 아이템, '구글 글래스' 모습을 드러내다...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12. 4. 5. 07:32


혹시 세계 최대의 인터넷 기업 구글이 준비 중인 구글 X라는 비밀 프로젝트를 아시나요?
지난해 뉴욕타임스에 의해 그 존재가 드러난 구글 X(Google[x])는 구글이 미래 세상을 바꿀 기술 100여 가지를 개발하고 있다는 비밀 연구소이자 연구 프로젝트입니다.

현재의 기준으로는 다소 허황되어 보일 수 있는 기술까지 연구 목록에 포함되어 있다지만 시각 장애인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무인운전 자동차를 개발하고 있는 구글이니 만큼 허황된 상상을 손에 잡힐 미래로 구현할 구글 X가 만들어낼 제품들에도 관심이 가는데요.


구글 X의 첫번째 아이템, 구글 글래스...


그런 구글 X의 미래형 아이템 한가지가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아직은 알려진 것보다 비밀이라고 포장된 제품이 많은 구글 X지만 그나마 그 존재가 많이 알려졌던 안경형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구글 글래스(Google Glass)가 그 주인공인데요.


이 녀석 역시 아직 많은 정보를 공개하진 않았지만 함께 공개한 이미지 속 안경은 생각보다 과하지 않은 느낌으로 당장 쓰고 다녀도 괜찮겠다는 생각을 갖게 하네요. 티저 영상이 주는 기대감은 더 크고요.


여러 업체가 선보이고 있는 단순한 헤드업 디스플레이 수준을 넘어 구글이 가진 정보와 기술을 헤드업 디스플레이에 엮어내 기존의 스마트폰이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증강현실 형태로 구글 글래스라는 스마트 안경을 통해서 통합 제공하겠다는 구글의 야심.



안경으로 주변을 바라만 봐도 실시간 정보가 눈앞에서 업데이트되고 다른 사람과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세상. 어찌보면 안드로이드폰으로 시장을 과점하기 시작한 구글이 안드로이드를 이용한 또 하나의 미래 먹거리를 늘려가는 느낌이기도 하지만 대중의 관심은 적잖이 뜨겁습니다.


구글 플러스에 오픈한 프로젝트 글래스(Project Glass) 페이지를 서클에 담은 사람만 벌써 3만명.
지금 이 시간에도 광속으로 서클에 추가한 사람을 늘리고 있는 걸 보면 구글 X가 제시할 멀지 않은 미래를 기대하는 이들이 적잖은 것 같습니다. 저도 그런 대중 중 하나일테고요.

미래를 향한 구글의 도전, 구글 X. 어쩌면 그 첫 단추가 될지모를 구글 글래스의 행보.
올해안엔 구글 글래스가 시장에 출시될 거라니 당분간 관심을 가지고 주목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관련링크 : Plus.google.com]


Tag
, , , , , , , , , , , ,


1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