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아저씨 게이머들을 타겟으로한 게임이 늘어나는 이유...?! 결론은 돈... 본문

N* Tech/IT Service

아저씨 게이머들을 타겟으로한 게임이 늘어나는 이유...?! 결론은 돈...

라디오키즈 2012.01.09 20:00

비단 온라인 게임뿐 아니라 최근 성인을 타겟으로 한 게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설마 셧다운제 때문에 그럴거라고 생각하시는 건 아니죠? 뭐 국내 시장의 경우 그런 영향이 없진 않겠지만 더 중요한 건 성인 게이머 그것도 나이가 많은 게이머일수록 게임에 돈을 쓰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나이가 많으면 더 돈을 쓴다...


모바일 게임 커뮤니티인 모코스페이스(Mocospace)의 조사가 그걸 말해주는데요.
소셜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를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젊은 게이머들이 숫자는 훨씬 많지만 게임에 돈을 투자하지 않는 반면 게이머의 숫자는 적지만 나이가 많은 게이머일수록 게임에 돈을 쓴다고 하네요.


나이가 있는 게이머일수록 상대적으로 게임에 투자할 시간이 부족하기에 아이템 구입 등을 통해 빠른 시간안에 결말을 보거나 더 유리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기기 위해 돈을 투자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실제로 국내 온라인 게임들도 앞다퉈 성인용으로 출시되는 이유가 그들은 직접 돈을 쓰기 때문이라고 하더라고요. 온라인 게임이건 소셜 게임이건 월정액제 대신 부분 유료 모델이 자리잡으면서 더욱 두드러진 특징 같은데요.


그렇다고 젋은 게이머들을 버릴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직접 아이템을 사거나 결제를 하진 않지만 게임을 즐기는 시간 자체가 길기에 광고 수익으로 게임사를 살찌워주는 존재들이니까요.^^

[관련링크 : Techcrunch.com]

Tag
, , , , , , , ,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