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땅콩집보다 더 탐나는 플렉서블한 조립식 주택 콘셉트... 미마(MIMA)...

본문

반응형
사는 집이라고 하면 아파트가 대세처럼 굳어졌던 우리나라였지만 하늘 높은 줄 모르고 높은 가격에 닭장이라는 비난도 한몸에 받고 있는 주거 형태이기도 하죠. 덕분에 땅콩집 같은 대안 주택이 시도되고 있고 반응도 나쁘지 않았는데요.

효율과 아름다움을 한꺼번에...



포르투갈에서 준비 중이라는 MIMA는 또 다른 형태의 개인 주택으로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MIMA는 공장에서 주요한 부분을 제작해 땅에 바로 시공되는 형태로 복층은 아니지만 땅콩집과 일견 비슷한 건축 형태인데요. 그 내부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주방이나 화장실 같은 일부 공간을 제외하곤 바닥과 천장 사이에 패널로 벽을 세우고 공간을 분할하는게 자유로운 독특한 설계를 하고 있거든요. 또 사면을 모두 장식하고 있는 거대한 유리문과 창에도 패널을 덧대 뻔한 조립식 주택에 변화를 줄 수 있다는 점도 맘에 들고 큰 창을 선호하는 제 마음에 드는 포인트네요.





물론 포르투갈과 국내는 기후 조건이 다르니 국내에 저 형태를 그대로 적용할 수는 없겠지만 단열 등만 잘 신경써준다면 시원하게 바깥을 내다볼 수 있는 주택으로 전원주택 형태에 제법 잘 어울릴 것 같지 않으세요? 아파트를 벗어나 자연속으로 한발 더 들어갈 수 있는 멋진 주택이란 건 분명해 보이는데요.

[관련링크 : Mimahousing.pt]


반응형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1.12.21 09:37
    정말 단열이 제일 문제겠네요. 온도차로 창에 수증기가 맺혀서 내부로 좀 들어오는 것도 걱정되고... 바닥에 보일러 시공 부분도 조금은...음..

    근데 예쁘긴하네요 ^^
    • 프로필 사진
      2012.01.01 20:41 신고
      포르투갈도 온도차나 보온에 대한 고민이 없는 건 아닐테니 약간만 손보면 국내에서도 적용해볼 수 있지 않을까요?
  • 프로필 사진
    2011.12.22 13:41
    외형만 봐도 가지고 싶고
    가끔씩 배치도 바꿀 수 있고
    무척 끌리네요...기후 관련은 나중에 침낭에서 자더라도요 ㅎㅎㅎ
    • 프로필 사진
      2012.01.01 20:47 신고
      자자. 그럼 북북노인님이 맘먹고 국내에 도입해보심 어떨까요? 포르투갈의 콘셉트를 한국에 옮겨보셔도 좋을 것 같은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