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립 자세의 편안함을 전해줄까...?! 엘레콤의 건전지(かんでんち) 마우스...

본문

반응형

데스크탑이건 노트북이건 늘 마우스를 사용해야 하는 현대인에게 손목 고통은 불청객처럼 찾아오곤 하죠. 이런 고통에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마우스에 손을 얹어 사용하는 형태가 소위 중립 자세가 아니기 때문인 것도 일조 한다고 하더라고요. 중립 자세는 손날을 바닥에 대고 자연스레 손을 쥔 형태라고 하는데 마우스를 쥘때는 그것과는 다른 모습이니까요.


중립 상태로 제어하는 마우스...


최근 그런 중립 상태와 좀 더 유사한 모습으로 마우스를 제어할 수 있도록 독특한 모습으로 설계된 마우스가 등장했는데요.


일본의 엘레콤(Elecom)이 디자인 업체 넨도(Nendo)와 함께 출시한 건전지 모양의 마우스 '건전지(かんでんち)'가 그 주인공입니다. 네. 마우스 이름이 애처부터 건전지였어요.



생긴 것도 딱 건전지 자체인 이 마우스는 3버튼 제품으로 이래뵈도 휠까지 가지고 있지요.
해상도는 1,200dpi고 2.4GHz로 작동하는 무선 방식으로 최대 10m까지도 지원한다고 하네요.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에 리튬 이온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고 가격은 86달러 선(93,000원 정도).



10월에 출시된다는데 국내에 들어온다면 꼭 권해주고 싶은 사람이 있네요. 과도한 업무로 손목이 아프다는 팀원이 있거든요.;;;

[관련링크 : Geekstuff4u.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1.09.03 10:22
    저도 업무를 하다 보면 마우스를 상당히 혹사 시킵니다. 하지만 그 결과로 손가락과 팔목도 아프죠. 그래서 저희 업무성격의 하는 사람들 보면 마우스, 키보드에 상당한 관심을 가지게 마련인데 말이죠. 그래서 저도 이번에 무선 마우스를 같은 모델로 집,넷북,사무실용으로 무려 3개로 교체를 했습니다. 벨킨인데 디자인은 깔끔한데 조금 부족한면이 있더군요. 나름 매우 싼 모델이라서 그냥 만족하며 쓰고 있습니다.

    엘레컴 제품들도 벨킨과 같은 카타고리를 가지고 있어서 자주 비교 대상이 되는데요. 일본 기업답게 아이디어는 무척 좋은데... 이상하게 제품의 마감은 매우 다른 느낌이 있습니다. 항상 마감이 좀 부족한 느낌이 있다는 것은 저만은 느낌인가요?

    좋은 아이디어에도 불구하고 늘 구입이 망설여지는 이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