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exus S 리뷰] 넥부심의 종결자, 넥서스 S의 힘 순정 진저브레드~~!!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넥부심을 아시나요...



스마트폰에 관심이 있어 관련 커뮤니티 등에 방문을 해봤다면 '넥부심'이란 단어를 한번쯤 들어봤을지도 모르겠다. 구글의 레퍼런스폰인 넥서스를 사용하는 이들이 느끼는 자부심을 뜻하는 이 단어는 사실 넥서스원에 한정된 단어였고 또 만들어진 뒷얘기를 들어보면 꼭 좋은 의미였다고 만은 할 수 없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넥부심은 넥서스원 사용자들을 남과 다르게 만드는 힘이었다.
구글이 직접 이름을 걸고 만드는 레퍼런스폰인데다 OTA를 통해 간편하게 무선으로 운영체제 업데이트를 지원하는 등 이통사의 견제에 특히 더 민감했던 국내 사용자들에게는 매력적인 대안이었으니 말이다.


더 이상 이통사가 기본으로 설치하는 어플리케이션에 불만을 표할 필요도 없고 운영체제 업그레이드 속도도 개별 제조사의 속도를 압도하니 최신의 운영체제를 유지해가는 것도 자연스럽다.


넥부심의 종결자 등장...



그런 넥부심이 최근 새로운 전기를 맞고 있다.
구글의 두번째 레퍼런스폰이자 스냅드래곤 이상의 퍼포먼스를 보여주던 허밍버드 프로세서를 탑재한 삼성전자의 넥서스 S(Nexus S)가 국내에서도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기 때문이다.

넥부심을 아는 이들이라면 다 공감하겠지만 HTC에 이어 구글이 택한 파트너인 삼성전자가 만든 넥서스 S는 갤럭시 S에서 검증된 하드웨어와 구글이 최근 선보인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를 얹어 기대 만큼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다.


깜찍한 안드로이드가 날 맞아주던 이 넥서스 S도 그랬다.
경쟁사들이 안드로이드 2.2로 업그레이드하는데도 시간을 쏟고있는 상황에서 이 녀석은 무려 안드로이드 2.3.3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다. 높은 버전 숫자만 봐도 흐뭇해진달까~


기대되는 진저브레드...



물론 이게 다라면 운영체제 버전이 높아서 주는 만족감은 찰나에 불과할 터.
스마트폰 시장을 호령하고 있는 구글이 그리 만만하지 않은터라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 역시 그리 만만하지 않았다.

이제 막 써본 거라서 아직 사용 시간은 짧지만 갤럭시 S와 동일한 프로세서를 사용했음에도 더 부드럽게 작동하는 모습이나 새로워진 UI 등은 앞으로 안드로이드가 보여줄 가능성에 힘을 실어주고 있었다.


또 앞서 언급한 것처럼 이통사와 최대한 거리를 벌렸다는 부분도 넥부심을 부추긴다.
실제로 내가 쓰고 있는 건 SKT용 넥서스 S지만 T스토어 등 이통사의 어플리케이션은 따로 설치되어 있지 않은 상태. 그만큼 순정 안드로이드를 경험하고자 하는 이들에겐 넥서스 S는 매력적인 유혹이다.

이제 막 국내에 출시된 삼성전자와 구글의 신형 안드로이드폰 '넥서스 S'.
넥서스 S를 가장 넥서스 S답게 만드는 건 역시 레퍼런스폰이라는 태생과 한발 앞서가는 운영체제. 앞으로 넥서스 S에 대한 이야기를 하나씩 풀어갈테니 많은 관심가져주시길...^^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1.03.15 10:28
    넥스.. 매우좋아보이던데;
  • 프로필 사진
    2011.03.15 11:06
    듀얼코어가 탑재된 넥서스 시리즈라면 바로 지를텐데...이번 넥서스S는 약간 스펙상 아쉬움이 커요
    • 프로필 사진
      2011.03.18 15:58 신고
      많은 분들이 그걸 아쉬워했죠.
      하지만 운영체제빨로 역시 부드러운 움직임을 보여주더라고요.^^ 갤S를 가볍게 앞섭니다.
  • 프로필 사진
    2011.03.15 11:30 신고
    디자인을 조금만... 캬.... 아쉽네요~ 저는 디자인만 보자 주의라! ㅎㅎㅎ 그래서 엑페10!+_+ 참 불편한 물건...ㅡ_ㅜ
    • 프로필 사진
      2011.03.18 16:00 신고
      자기만의 스타일을 추구하는 이들이 멋져보이는 요즘입니다.
      멀티 터치 업그레이드전이라 불편하실텐데도...^^;;
  • 프로필 사진
    2011.03.15 14:29
    아이폰 사용중인데 아이패드2를 구입하게 된다면 안드로이드 폰도 써보고 싶네요. 넥서스s... 삼성의 아몰레드는 정말 선명한듯 해요.
    • 프로필 사진
      2011.03.18 16:02 신고
      그렇게들 많이 얘기하시더라고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태블릿,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패드가 최고의 조합이라고.^^
  • 프로필 사진
    2011.03.15 16:45
    아!!!!!!!!!!! 넥부심 쩝니다!!
    저 넥스사고 미칠듯한 포스팅 중입니다. ㅎㅎ
  • 프로필 사진
    2011.03.16 12:27
    넥부심을 아는 이들이 과연 넥s를 넥부심이라고 느끼고 있을런지 모르겠네요. 넥s도 좋은 기기이지만 기존의 것을 가져와 은근슬쩍 끼워맞추는게 그저 광고를 위한 악용이라고 느껴지니 거부감부터 생깁니다.
    또 넥부심이 만들어진 뒷이야기라... 재밌네요. 자신이 사용하는 기기에 대한 애착은 누구나 가지는거고 그게 타기종은 쓰레기라는 모토도 아니었는데 저렇게 슬쩍 오염시켰다가 넥s가 영웅이라도 되는양 부각시키는 건 별로 좋아보이지 않습니다.
    • 프로필 사진
      2011.03.18 16:12 신고
      -_-;; 제가 타기종이 쓰레기라는 얘기를 했나요?
      무슨 의미로 말씀하시는건지 모르겠네요. 물론 넥서스원을 지칭하는 표현인 넥부심을 넥서스S에 붙인게 맘에 안드실 수는 있지만 제가 하고 싶었던 이야기는 소수이긴해도 레퍼런스폰을 사용하는 이들이 느끼는 자부심에 대한 얘기였을 뿐입니다. 부디 오해 없으시길~
  • 프로필 사진
    2011.03.16 12:38
    넥s가 넥부심 종결자라뇨????
    넥부심은 넥원에게만 한정된말인데???

    엄연히 넥s는 넥부심과 달라요

    넥서스 붙었다고 같은 넥부심이란건가요?
    내참 어이가없네 ㅋ
    • 프로필 사진
      2011.03.18 16:14 신고
      본문에도 넥부심은 넥서스원에서 나온 말이라고 언급했지만 넥서스원에서만 사용되고 말 단어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기본적으로 제조사는 달랐대도 모두 구글의 레퍼런스폰이라는 공통점이 있고 레퍼런스이기에 타 기종과는 차이가 있어 자연스레 넥부심을 연결시킨것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