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NEOEARLY* by 라디오키즈

[Smart 리뷰] 안드로이드 튜닝의 최강자, 베가 Super의 성능은... 본문

N* Tech/Device

[Smart 리뷰] 안드로이드 튜닝의 최강자, 베가 Super의 성능은...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11. 3. 16. 07:00
SKT를 통해 출시된 베가 Super를 사용해본지도 일주일을 훌쩍 넘기고 있다.
아무래도 처음에는 제품의 외관에 눈이 가는 만큼 지난 글에선 베가 Super의 디자인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풀어냈는데...



쓰면 쓸수록 잘 튜닝되어 있는 UI가 더 눈길을 끌었다.
아마 내가 지금껏 경험해본 안드로이드폰 중에 튜닝만으로는 단연 최고라 꼽을 수 있을 정도.


스카이 다운 UI 튜닝의 정수...


스카이 브랜드에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이미지를 함축적으로 표현하면 '예쁘다'가 아닐까.
어딘지 예사롭지 않은 선이 그리는 실루엣과 컬러, 그 안에 담겨있는 아기자기함까지...
덕분에 많은 이들이 스카이의 제품을 기꺼이 구입했고 든든한 팬층까지 거느리게 됐다.


하지만 그것도 피처폰에서 끝날지 모른다고 생각했었다.
안드로이드로 넘어오면 당연히 구글의 기준을 따르게 될테고 그럼 좀 더 익숙한 아니 비슷한 모습이 될줄 알았으니...-_-



허나 시간이 흐르고 안드로이드에 안착한 스카이의 스마트폰을 만난 느낌은 '여전히 스카이 답구나'였다. 깜찍한 빈티지풍 아이콘과 다양한 폰트 뿐 아니라 배경 선택 하나에도 특유의 색깔이 짙게 배어 있었기 때문이다.


물론 큰 틀에서는 안드로이드폰들의 지향점을 따르고 있지만 그 안에서 스카이는 멋지게 베가 Super를 튜닝하고 있다. 향후 업데이트가 걱정될 정도로 말이다.^^;;


베가 Super의 차별화 포인트는...


한달에도 몇종이나되는 신상 스마트폰이 나오는 것처럼 느껴지는 요즘 베가 Super의 차별화 포인트는 뭘까?


사양 측면에서는 4인치의 시원스런 디스플레이와 함께 1.2GHz로 싱글 코어 중에선 가장 빠른 프로세서를 탑재했다는게 눈에 띄지만 그 못잖게 눈길을 끄는 특징들도 있으니 모바일 결제를 지원해 스마트폰을 지갑처럼 활용할수도 있다는 점이나 Q사운드 음장을 통해 좀 더 풍성한 음악을 느낄수도 있도록 설계된 점 등이 그것이다.



또 스카이만의 색을 부여받은 어플리케이션도 눈에 띄는데...
트위터와 미투데이만 지원해서 조금은 아쉽지만 여러 SNS의 메시지를 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SNS 메신저'나 구글 캘린더와 동기화되는 'SKY 플래너', 여러 블로그 서비스와 연결해 쓸 수 있는 '블로그 노트' 등은 블로거들에게도 잘 어울리는 녀석일듯 하다.


그리고 또 하나 맘에드는건 펌웨어를 무선으로 업데이트 가능하다는 것~
OTA 방식의 업데이트를 거의 지원하지 않는 경쟁사에 비해 꼭 PC 매니저 등과 연결하지 않아도 바로 바로 업데이트할 수 있다는 건 엄지손가락을 치켜줄만큼 맘에드는 부분이다.^^


벤치마크로 살펴본 베가 Super...


마지막으로 베가 Super의 성능을 좀 더 객관적인 수치로 살펴볼까 한다.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는 이들이 많이 돌려보는 벤치마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베가 Super의 성능을 간단히 살펴봤는데...^^

먼저 Quadrant 벤치마크로 돌려본 결과는 이랬다.
1,441점. 1GHz의 모델에 비해서는 확실히 나은 결과지만 숫자만으로는 엄청난 속도라고 표현하긴 조금 아쉬운 수준이다.


이어서 짧은 3D 영상을 통해 3D 성능을 좀 더 피부로 느낄 수 있는 Neocore로 돌려봤다.
그렇게 나온 프레임수는 60fps 내외인 59.4fps.


의외로 숫자놀이의 결과가 신통치는 않지만 놀라지 마시길.
단언컨데 체감 성능은 나쁘지 않다. 아니 오히려 상당히 부드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니 숫자놀이에 너무 큰 우려를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혹 정말 이 숫자놀이의 결과가 맘에 들지 않는다면 매장에서 직접 만져본 후 구입하는 걸 권하는 바이다.^^


잠깐의 체험단이었던 만큼 베가 Super와 함께한 시간은 짧지만 사용 소감을 정리하면 잘 튜닝된 그래서 더 맘에 들었던 녀석이라고 할수 있을 것 같다. 그들의 광고처럼 미칠듯 빠르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1.2GHz의 속도가 거짓은 아니었으니 부드럽게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을 작동시키는데는 아무런 문제도 없었다.

지속적인 운영체제 업데이트라는 숙제만 잘 풀어낸다면 HSPA+의 빠른 무선 데이터 속도와 함께 스타일리시하고 깜찍한 제품을 찾는 이들에게 선전이 기대되는 녀석. 베가 Super.
관심이 있다면 한번쯤 매장에서 직접 시연해보길 다시 한번 권해본다.^^

Tag
, , , , , , , , , , , , , , , , , , , ,


4 Comments
  • 프로필사진 제너시스템즈 2011.03.16 10:17 와~ 배경화면도 이렇게 마음대로 바꿀 수 있군요 ㅎㅎㅎ 전 스마트폰을 써도 늘 피처폰처럼 배경화면에 집착한답니다;ㅅ;ㅎㅎㅎ
  • 프로필사진 라디오키즈 2011.03.18 16:05 신고 세심한 곳에서 배려가 많다.
    즉 잔재미가 많다는게 베가 라인업의 최고 강점인 것 같아요.^^
  • 프로필사진 TeamViewer 2011.03.25 15:09 안녕하세요.
    저희는 독일에 본사를 두고 원격제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는 TeamViewer입니다.
    비상업용에 한하여 무료로 제공되는 팀뷰어의 안드로이드용 버전은 세계 어디에서도 윈도우, 맥, 그리고 리눅스로의 빠른 접속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미 아이폰과 아이패드버전에서 많은 사용자에게 인정받고 있는 팀뷰어의 이번 안드로이드 버전은 이동중에 모바일에서 컴퓨터로의 접속을 더욱 용이하게 하며,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용자들이 개인의 선호도에 맞춘 프로그램 세팅을 가능하게 하여 사용자들에게 향상된 품질을 제공합니다.
  • 프로필사진 라디오키즈 2011.03.25 17:07 신고 -_- 지난 번에도 광고성 댓글을 남기신 걸로 기억하는데요. 이후에는 비슷한 글을 올리시면 부득이 삭제할 수 밖에 없을 것 같네요. 양해 부탁드립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