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PC와 본체 사이의 케이블을 줄여라, 세계 최초의 무선 그래픽 카드 등장...!!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인텔의 와이다이(WIDI)라는 기술을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지.
와이어리스 디스플레이(Wireless Display)라는 의미의 이 기술은 노트북의 화면을 TV 등 대형 디스플레이에 무선으로 연동하는 기술이다.

헌데 노트북에서나 보던 이런 기술을 데스크탑으로 확장한 그래픽 카드가 출현했다.
KFA2가 내놓은 KFA2 GeForce GTX460 WHDI 1024MB PCIe 2.0이라는 긴 이름의 그래픽 카드가 그 주인공.


AMIMONS의 WHDI 기술을 이용했다는 이 그래픽 카드는 우리가 익히 알고 있던 HDMI나 DVI, D-SUB 등의 단자도 달려있긴 하지만 그보다는 5개나 되는 안테나가 눈에 띄는 독특한 모습을 하고 있다.


이 안테나를 통해 그래픽 신호를 모니터로 전송하겠다는 것.
이 제품은 5GHz의 무선 대역으로 1080P 동영상을 압축없이 최대 100피트까지 전송할 수 있다고 한다. 세계 최초라는 타이틀을 달게되긴 했지만 정말 이 녀석이 쓸만할지는 의문이다. 아무래도 전송할 데이터가 많은 그래픽이다보니...-_-;; 막상 구입해놓고 유선 케이블로 연결해서 쓰는게 아닐지...


참고로 이 그래픽 카드는 다이렉트X(DirectX) 11, 피직스(PhysX), 퓨어비디오(PureVideo) HD 등 일반적인 GTX460 그래픽 카드의 기능을 모두 지원한다고 한다. 허나 시험적인 성격이 강하다보니 이런 제품이 많이 팔리기는 쉽지 않을듯~

[관련링크 : KFA2.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1.01.18 14:03
    멋진데요!! 무선으로 프리젠테이션하면 편하겠다고 생각했는데..
  • 프로필 사진
    2011.01.18 15:04
    상용화가 꼭 불가능하진 않을거라 생각됩니다.

    현재 고행상도 USB 모니터 쓰고 있는데 꽤 쓸만하거든요...

    5GHz이니 간섭도 좀 줄테고...


    필요는 발명의 어머니이니 곧 나오겠죠.. ㅎㅎ 5년이면 상용화 될꺼라 기대합니다.

    -마음가는 길은 곧은 길-
    • 프로필 사진
      2011.01.21 15:46 신고
      이미 상용화는 된거고요.
      문제는 대중화가 되느냐겠죠.^^ 많이 팔리지 않으면 좋은 기술이라도 묻히는 시대니깐...
  • 프로필 사진
    2011.01.18 17:39
    겨우 12~13년만에 묵직하고 무거운 탱크 핸드폰에서 지금의 스마트폰으로 변신한 것을 보면 위 제품(무선기술)의 대중화도 분명 가능할거라 믿어의심치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