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터넷의 미래, 영어보다는 중국어다...?!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수익형 블로그를 추구하는 이들이 늘 하는 이야기가 있다.
우리나라는 너무 시장이 작다는 얘기. 블로그에 광고를 붙여도 미국 등에 비해 벌수 있는 돈이 너무 적다는 푸념이 그것이다. 혹자는 드래서 영문 블로그를 운영해야 한다는 다소 도발적인 제안도 하지만 어디 그게 말처럼 쉬운 일인가.-_-;;

헌데 야심차게 영문 블로그 운영을 고려하고 있다고 해도 몇년 앞을 내다본다면 꼭 영문 블로그가 답일까는 좀 더 고민해봐야할 듯 하다.

시장성만으로 보면 현재의 인터넷은 5억 이상의 사용자가 영어를 쓰면서 1위를 달리고 있지만 4억 이상의 중국어 사용자가 영어권을 압도하는 위력을 곧 떨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으니 말이다.


위의 도표가 그 중국어의 성장을 가늠케하는 간단한 자료되시겠다.
The Next Web이 공개한 이 도표에서처럼 아직까지는 영어 사용자가 많지만 중국 시장에 빠르게 인터넷이 퍼지고 있고 인구도 충분할 뿐 아니라 중화권 전체로 보면 아직 성장 가능성이 월등한게 사실인지라 곧 인터넷 최대의 언어는 중국어가 될듯.

또 하나 눈길을 끄는 건 상위 10위권 안에 대한민국이 막차를 타고 있다는 것.
우리나라의 높은 인터넷 사용률 덕분이겠지만 인구 증가폭이 줄어들고 있으니 어쩌면 몇년 안있어 10위권 밖으로 밀려날지도 모르겠다.-_-;;

아무튼 밝아오는 새해, 더 넓은 시장을 바라보고 있다면 영어보다 중국어에 주목하시라.
뭐 이젠 너무 많이 알려진 상투적인 얘길지도 모르겠지만...=_=

[관련링크 : TheNextWeb.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1.01.08 12:06
    이래 저래 복잡하게 머리굴리기 싫으니, 전 이미지와 동영상으로만 만든 바디랭귀지 블로그를 만들겠습니다(?)
  • 프로필 사진
    2011.01.11 04:07
    이제 대세는 중국어블로그인걸까요? ^^;;;;
  • 프로필 사진
    2011.01.11 11:43
    개발자로서 중국어는 비효율적인 언어인지라 반갑지 않습니다. 입력툴도 만들기 번거로울 뿐만 아니라, 데이터 저장에도 극악이죠.
    실제로 중국어도 작성시에는 영어로 음을 적어서 표기하는 방식이 선호되고 있으니 정보화사회에서는 극악의 불편안 언어란 사실입니다. 일부 나이드신분들은 그게 식자인양 이야기하고 있지만 말입니다.

    그런점에서 중국어가 정리되기전 까지는 오히려 단일시장에서는 아직 영어만큼 효율적일것 같지는 않습니다.

    중국어는 기본적으로 문맹도 많고, 정보화 사회에서는 한자의 글자수가 크게 줄어들거나 중국어에 표음문자를 적용한 언어가 확산될것이라고 봅니다. 실제로 그런 움직임이 있구요.
    • 프로필 사진
      2011.01.14 15:41 신고
      네. 아직 영어가 훨씬 효율적인게 사실이죠.
      일단 규모로만 보면 그렇다는 얘기고요. 달러가 힘을 잃고 있지 않는것처럼 영어가 장수할 수도 있겠죠.^^;;
  • 프로필 사진
    2011.01.11 17:26
    라디오키즈님~ 정말 유용한 정보네요.^^ 항상 새로운 정보를 추구하시는 모습에 감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