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잡지 화보에 단편 영화까지... 폰카의 한계를 넘는 활약, 노키아 N8...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1,200만 화소, 칼자이쓰 렌즈, 제논 플래쉬, 초대형 이미지 센서까지 노키아의 스마트폰 N8은 여타의 휴대전화는 물론 일부 카메라까지 압도하는 사양을 자랑한다. 아니 단순히 사양 뿐 아니라 사진과 동영상 결과물이 보여주는 퀄리티도 예사롭지 않다.


그렇게 폰카가 가진 한계에 도전하고 있는 N8이다보니 N8의 국내 출시를 기다리는 이들의 마음 역시 이런 놀라운 카메라 성능을 실제로 경험하고 사용해보고 싶다는 것일 것 같은데...


잡지 커버도 촬영한 N8...


최근 그 N8이 또 한번 강력한 카메라로서의 인상적인 행보를 보여줬다고 한다.
격월로 출간되는 PiX라는 잡지의 커버 사진을 촬영하는 카메라로 활약한 것. PiX가 카메라 관련 잡지인터라 가능한 시도였을 것 같기는 하지만 포스만은 패션 화보 못잖은 것 같다.


위 이미지가 N8으로 찍은 표지이고 아래가 이름모를 그러나 틀림없이 고가의 DSLR로 찍었을 지난달 표지다.


둘의 차이는 직접 비교해 보시길...
차이가 나지 않는다고 하면 거짓말이지만 스마트폰 카메라의 변신과 진화를 보여주는 사례라는 점은 분명 점수를 줘야 할 부분이 아닌가 싶다.

[관련링크 : Pixmag.co.za]


동영상도 기대 이상 N8...


한편 국내에서도 아이폰 4 출시후 영화나 CF를 찍는 시도가 많았는데 카메라가 강조된 모델이었던 만큼 N8도 출시에 즈음해 다양한 시도가 있었다.



개인적으로는 그 중에 The Commuter라는 이름으로 영국에서 제작된 영상이 가장 인상 깊었다. 출근길의 자유로운 상상을 다룬 이 짧은 영상은 B급 단편 영화의 감성을 담고 있으며 모두 720P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N8으로 제작됐다고 한다. 국내에서도 조금은 인지도 있는 배우들도 출연하니 즐겁게 감상하시길.

모르긴해도 국내에 N8이 출시될 즈음이면 비슷한 시도가 있지 않을까 싶다.
N8의 광고영상을 N8으로 직접 찍는다거나 하는 식으로 말이다.^^

[관련링크 : Nokia.co.uk]


폰카의 진화를 이끌어 주길...


심비안^3과 함께 국내에 모습을 드러낼 노키아 N8.
올해 안에 출시될 것으로 기대했던 녀석이 내년으로 출시 시기를 미루고 있는게 안타깝지만 그만큼 더 완성도 높은 모습으로 등장해 줬으면 좋겠다. 적잖은 이들이 최신의 노키아 모델을 기다리고 있으니 말이다.

빠른 출시 외에 개인적으로 한가지 더 바라는 건 지금 소개했던 것같은 N8의 강력한 카메라 퍼포먼스가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경쟁 관계에 있는 하이엔드 스마트폰에도 영향을 줘 시장의 진화를 촉발시켰으면 하는 것 정도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