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데스그립을 피하고픈 애플의 새 특허는... 로고속 안테나...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아이폰 4 역시 성공적인 판매를 보이긴 했지만 두고두고 애플을 괴롭힌게 있으니 바로 안테나게이트로 불렸던 데스그립 이슈가 그것이다.

경쟁 모델과 달리 아이폰 4의 경우 테두리가 안테나이다보니 테두리를 손으로 감싸는 것만으로도 안테나 신호가 떨어지는 문제가 발생했고 범퍼 등을 제공하긴 했지만 컨슈머 리포트가 데스그립 문제로 아이폰 4를 구입 추천 제품 리스트에서 빼는 등 우여곡절도 많았다.


자. 여기 그런 우여곡절을 겪은 애플이 준비한 새로운 특허가 있다.
애플이 휴대용 제품을 위한 안테나를 자사의 로고 하단에 배치하겠다는 것이 이번 특허의 핵심으로 애플하면 떠오르는 사과 로고 밑에 안테나를 넣겠다는 것이다.


겉으로 드러나면서 전파 수신을 약화시켰던 안테나를 휴대전화나 노트북 사용시 쉽게 손이 가지 않는 위치인 로고 부분에 넣겠다는 아이디어. 그것 만으로도 탁월한 선택인 듯 하다.
이 특허가 본격적으로 적용되면 애플의 데스그립 이슈는 저 멀리 기억 속으로 사라질~

[관련링크 : Patentlyapple.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0.12.27 10:12
    그렇긴한데.. 다른 부품 배치하기는 배로는 어려워질듯. 그리고 전력을 사용하는 기기들이 외부에 위치하는것 역시 전파를 간섭시킬수 있습니다. 아예 단락되지는 않겠지만, 수신율은 썩 좋다고 말하기는 어려울듯.
    외부에서 차폐처리 잘해서 손 안닿을정도로 살짝 안으로 넣는게 가장 이상적일것 같은데요. 그럼 베젤에 영향을 줘서 애플이 싫어할라나..
  • 프로필 사진
    2010.12.27 12:31
    음.. 저렇게 되면 손으로 뒷면을 받치고 인터넷 쓸 때엔... ㅎㅎ;;;
  • 프로필 사진
    2010.12.27 20:42
    아이패드의 경우, 이미 로고 뒤에 wifi 안테나가 있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http://www.ifixit.com/Teardown/iPad-Teardown/2183/3

    antenna로 찾아보시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