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또르르 또르르~ 먼지 먹는 공공장소용 청소 로봇, 더스트 볼(Dust Ball)

N* Tech/Science

by 라디오키즈 2010. 12. 17. 08:59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반응형
최근들어 기존의 진공 청소기가 아닌 로봇 청소기를 사용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납작한 크기에 집안 구석 구석 샅샅이 돌아다니며 먼지 등을 빨아드리는 로봇 청소기들. 진화의 진화를 거친 끝에 눈도 달고 활동적으로 움직이는 녀석들은 공교롭게도 모두 가정용이었다.


그만큼 아직 공공장소에서는 청소 로봇보다는 청소부들의 모습이 더 많이 눈에 띄는데 데이브 하켄스(Dave Hakkens)라는 노르웨이 디자이너가 공공장소를 청소할 새로운 청소 로봇을 제안했다. 그가 디자인한 콘셉트 이미지속 청소 로봇의 이름은 더스트 볼(Dust Ball).



볼이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둥글게 생긴 녀석은 공공장소라는 공간의 특성을 살려 눈에 잘 띄면서도 튼튼해 보이는 디자인을 택했다.

왠만큼 걷어차여도 멀쩡할 것 같은 디자인의 더스트볼이 어디든 굴러가서 먼지를 빨아드리는 모습은 왠지 귀여울 것 같은 느낌.  주변의 사람이나 사물을 인식해 적당한 거리를 두고 청소하고 용기를 쓰레기로 채우면 비울 시기가 됐다는 걸 빛으로 알려주기까지 한다니 이래저래 똑똑한 로봇이 될듯.


실내라면 의자 밑이나 침대 밑은 어쩌나 싶은 디자인이지만 사람들이 오고가는 공공장소에서라면 데굴데굴 굴러다녀도 납작하지 않아 밟힐 염려없고 구석구석 먼지를 빨아들일수 있는 이런 디자인이 더 적당하지 않나 싶다.

언제 이런 녀석이 실전 배치될지는 모르겠지만 한쪽에선 그나마도 이런 청소 로봇의 등장으로 일자리가 줄어드는 걸 걱정하는 이들이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관련링크 : Davehakkens.nl]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0.12.17 09:38
    아 왜 저는 청소로봇 하면 이게 생각나지요?

    http://www.parkoz.com/zboard/view.php?id=images2&page=1&sn1=&divpage=19&sn=off&ss=on&sc=off&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92415
  • 프로필 사진
    2010.12.17 09:38
    아 저는 청소로봇 하면 예전에 파코즈에서 올린 "말해봐요, 날 팔려고 만들었어요?" 동영상이 생각나네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