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매뉴얼을 안(못)읽는 사람들을 위한 콘셉트 디자인... Out of the Box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새로운 제품을 샀을때 제일 먼저 하는 것...
글쎄 최소한 사용 설명서 정도는 읽어주길 바라고 제조사들은 열심히 문서를 만들겠지만 많은 이들은 그 작업을 뛰어넘고 일단 부딪쳐 보기 바쁘다.

그렇게 하나하나 새 기능을 탐험해가는데 준비 없이 부딪치다보니 나중에야 중요한 놓쳤다는 걸 알아챈다거나 막을 수 있는 실수를 저지르곤 하는데... 그런 실수를 조금이라도 줄이고 나이가 많은 이들도 쉽게 매뉴얼과 친해지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더 쉬운 매뉴얼, 더 보기 쉬운 매뉴얼? 글쎄 내게도 답은 없지만 Vitamins Design은 Out of the Box라는 새로운 형태의 매뉴얼을 제안하고 있다.

우선 어떤 형태의 매뉴얼인지 동영상을 살펴보시길...



커다란 매뉴얼책이 별도로 필요한 형태인지라 배보다 배꼽이 더 큰 느낌도 없지 않지만 페이지를 넘겨가며 하나 하나의 기능을 시연해볼 수 있다는 점은 재미난 발상같다.


여러가지 문제가 많은지라 이런 식의 매뉴얼이 현실화 되기엔 쉽지 않겠지만 제품 구매시 읽어봐야할 매뉴얼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해볼 계기가 되는 것 만으로도 이 디자인은 충분히 역할을 한게 아닐까?

[관련링크 : Vitaminsdesign.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0.07.22 01:11
    저는 새 제품을 구매하면 메뉴얼을 꼼꼼이 봅니다. 메뉴얼도 버리지않고 잘 간수하는 편이데, 때로 물건은 없는데 설명서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주위분을 뵈면 대부분 며칠 안 보시더군요. 말씀과 같이 몸으로 때우는. 며칠 지나면 메뉴얼 마저 없어지고요. ^^
  • 프로필 사진
    2010.07.22 21:43
    우와 엄청 좋은 아이디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