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매뉴얼을 안(못)읽는 사람들을 위한 콘셉트 디자인... Out of the Box

N* Culture/Design

by 라디오키즈 2010. 7. 21. 14:05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반응형
새로운 제품을 샀을때 제일 먼저 하는 것...
글쎄 최소한 사용 설명서 정도는 읽어주길 바라고 제조사들은 열심히 문서를 만들겠지만 많은 이들은 그 작업을 뛰어넘고 일단 부딪쳐 보기 바쁘다.

그렇게 하나하나 새 기능을 탐험해가는데 준비 없이 부딪치다보니 나중에야 중요한 놓쳤다는 걸 알아챈다거나 막을 수 있는 실수를 저지르곤 하는데... 그런 실수를 조금이라도 줄이고 나이가 많은 이들도 쉽게 매뉴얼과 친해지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더 쉬운 매뉴얼, 더 보기 쉬운 매뉴얼? 글쎄 내게도 답은 없지만 Vitamins Design은 Out of the Box라는 새로운 형태의 매뉴얼을 제안하고 있다.

우선 어떤 형태의 매뉴얼인지 동영상을 살펴보시길...



커다란 매뉴얼책이 별도로 필요한 형태인지라 배보다 배꼽이 더 큰 느낌도 없지 않지만 페이지를 넘겨가며 하나 하나의 기능을 시연해볼 수 있다는 점은 재미난 발상같다.


여러가지 문제가 많은지라 이런 식의 매뉴얼이 현실화 되기엔 쉽지 않겠지만 제품 구매시 읽어봐야할 매뉴얼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해볼 계기가 되는 것 만으로도 이 디자인은 충분히 역할을 한게 아닐까?

[관련링크 : Vitaminsdesign.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0.07.22 01:11
    저는 새 제품을 구매하면 메뉴얼을 꼼꼼이 봅니다. 메뉴얼도 버리지않고 잘 간수하는 편이데, 때로 물건은 없는데 설명서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주위분을 뵈면 대부분 며칠 안 보시더군요. 말씀과 같이 몸으로 때우는. 며칠 지나면 메뉴얼 마저 없어지고요. ^^
  • 프로필 사진
    2010.07.22 21:43
    우와 엄청 좋은 아이디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