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3D 사진을 TV에서 보려면 플레이어가 필요하다...? 후지필름 파인픽스 HDP-L1 본문

N* Tech/Device

3D 사진을 TV에서 보려면 플레이어가 필요하다...? 후지필름 파인픽스 HDP-L1

라디오키즈 2010.04.30 20:00
후지필름이라고 하면 컴팩트 카메라 시장에 3D 사진 촬영이 가능한 FinePix REAL 3D W1을 발표하며 나름의 방식으로 3D 시장에 발을 들여놓았다.


3D TV의 성장 등으로 3D 관련 산업이 각광을 받을 것을 예상하고 컴팩트 카메라에서도 두개의 렌즈로 입체감있는 사진을 찍는 제품과 그 사진의 입체감을 느낄 수 있는 디지털 액자 등을 발표한 것.

또 3D TV에서도 그들의 사진을 볼 수 있게 했는데 문제는 모든 3D TV에 대응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그래서일까? 최근 모든 3D TV에서 자사의 컴팩트 카메라서 찍은 3D 사진을 볼 수 있는 플레이어를 별도로 출시했다고 한다.


FinePix HDP-L1이라는 이름의 이 제품은 후지필름의 3D 카메라에서 찍은 사진을 어떤 3D TV에서든 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일종의 컨버터다. 지원 포멧은 3D 사진인 MPO와 3D 동영상인 3D-AVI.

덕분에 호환성 걱정없이 입체적인 사진과 동영상을 즐길 수 있다는 건 괜찮아 보이지만 문제는 4,000엔 선(47,000원 정도)의 추가 구매 비용이 필요하다는 점. 아직 제한적인 환경에서 이용 가능한 만큼 아예 번들링하거나 하는 방법을 고민하는게 낫지 않았을까 싶다.
-_- 뭐 아예 3D TV를 갖추지 못한 이들이 훨씬 많지만서도...

[관련링크 : Fujifilm.co.jp]

Tag
, , , , , , , , ,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