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더 저렴해진 PEN이 온다~ 올림푸스의 세번째 PEN, E-PL1

N* Tech/Device

by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10. 2. 3. 08:30

본문

반응형
세계 최대급 사진산업 전시회인 PMA를 앞두고 각 카메라 제조사들의 신무기들이 쏟아지고 있다. 후지필름도 2010년을 공략할 새로운 하이엔드 카메라와 컴팩트 카메라를 쏟아냈고 지금 소개하려는 올림푸스도 여러 제품을 쏟아냈다. 30배에 이르는 고배율 줌을 지원하는 하이엔드 카메라부터 터프라는 꼬리표를 달고 다니는 튼튼한 컴팩트 카메라까지 두 업체의 제품군은 상당부분 겹치는 느낌까지 있었다.

허나 그런 제품들 가운데 가장 눈길을 끄는 건 역시나 새로운 시장 개척에 한창인 올림푸스의 마이크로포서즈 카메라 PEN의 새로운 모델.


어느새 세번째가 되는 PEN은 Light라는 꼬리표를 달고 더 저렴해진 가격을 내세우고 있다.
PEN E-PL1이라는 이름으로 찾아온 이번 모델은 E-P1에 비해 200달러쯤 더 가격이 내려갔다고 한다.

그러나 가격은 내려갔지만 주요 사양은 전작과 유사해서....
1,230만 화소 센서와 14-42mm f3.5/5.6 줌렌즈, ISO100~3200, 팝업식 플래시, HD 동영상 촬영, 19가지 촬영 모드, 안면 인식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줌렌즈 킷인데도 600달러(70만원 정도) 선인만큼 국내에서도 저렴한 가격에 손보일 것으로 기대되는데 역대 출시 모델들도 우리나라서 특히 저렴했던 걸 보면 가격적인 면에서도 기대가 크다.

더 담백해진 스타일과 가격 등 라이트라는 타이틀에 어울리는 제품이긴 한데 은근히 새 모델 출시가 잦은 느낌인지라 이전 PEN 시리즈 구매자들에게는 아쉬운 모델이 될지도 모르겠다.

작은 크기와 무게, DSLR처럼 교환되는 렌즈 등 마이크로포서즈 진영의 특징을 살려 어느새 세번째 PEN을 선보이는 올림푸스가 2010년에도 웃을 수 있을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듯 하다.

[관련링크 : Gizmodo.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