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OEARLY* by 라디오키즈

줄 서 있는 HTC의 새 안드로이드폰들... 슈퍼소닉, 브라보, 레전드, 인크레더블, 스콜피온 본문

N* Tech/Device

줄 서 있는 HTC의 새 안드로이드폰들... 슈퍼소닉, 브라보, 레전드, 인크레더블, 스콜피온

라디오키즈 2010.02.10 14:00
모토로라가 두번째 구글폰을 개발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졌지만 이번에도 첫번째로 구글과 협업을 진행한 건 HTC였다. 첫번째 구글폰인 넥서스원을 제작한 HTC는 윈도우 모바일과 안드로이드로 제품을 출시하면서 시장의 반응을 이끌고 있으며 관련 소식을 웹서핑 중에 종종 만날 수 있는 반가운 존재다.

특히 -_- 누출이라는 꼬리표를 달고 스파이샷 이미지들이 많이 올라오곤 하는데 어디선가 HTC 내부적으로 단속에 나설 것이라는 얘기를 들은 것 같은데 그래도 어김없이 신모델에 대한 이야기가 흘러다니고 있다. 그것도 아주 많은 숫자들이...


안드로이드 시장의 HD2, 슈퍼소닉(Supersonic)...

HTC의 HD2는 윈도우 모바일 운영체제를 탑재하고 있으면서도 1GHz 스냅드래곤 프로세서와 4.3인치의 시원한 화면으로 반짝거리는 존재였다. 특히 윈도우 모바일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는 선망의 대상으로까지 불렸던 존재였는데...

HD2와 거의 비슷한 사양으로 안드로이드폰 시장을 공략할 모델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
말 그래도 안드로이드판 HD2랄 수 있는 슈퍼소닉(Supersonic)이 그 주인공.


4.3인치의 시원스런 화면도 그대로도 OLED로 한층 짠한 화면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다른 부분의 사양도 HD2와 비슷하다.

알려진 소식에 따르면 슈퍼소닉도 1GHz의 스냅드래곤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으며 1GB의 ROM 등 HD2의 미국판에 준하는 고사양을 자랑한다. 본체 뒤에는 가로로 세울 수 있는 스탠드도 내장되어 있으며 더 커진 배터리와 넥서스 원에 준하는 수준의 5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다고 한다.  운영체제도 넥서스원에 탑재됐던 안드로이드 2.1이고 HTC 특유의 센스 UI도 어김없이 탑재된다고.

슈퍼소닉은 3월경 스프린트를 통해 북미에 모습을 드러낼 것이라고 하는데 넥서스원과 경쟁을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링크 : Androphones.com]


넥서스원과 더 닮아있는 브라보(Bravo)...

앞서 소개한 슈퍼소닉이 HD2와 닮았다면 구글의 넥서스원과 더 닮아있는 녀석이 브라보(Bravo)다.


브라보도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으로 3.7인치의 OLED를 탑재하고 있는데 이는 넥서스원과 같다. 그 외에도 500만 화소 카메라 등과 함께 멀티 터치와 센스 UI 등을 제공한다고 하는데 차이가 있다면 이 녀석은 넥서스원의 트랙볼 대신 광학식 트랙패드를 탑재하고 있다는 정도랄까.

T-모바일을 통해 영국 시장을 먼저 공략하게 될 브라보는 3월경 등장할 예정이라고 한다.

[관련링크 : Mobilenews.omio.com]


전설은 내 이름, HTC 레전드(Legend)...

또 다른 모델에 대한 이야기도 있다. 바로 레전드(Legend)라는 이름의 안드로이드폰.



3.2인치의 HVGA 지원 정전식 터치 스크린, 600MHz의 퀄컴 MSM7227 프로세서, 500만 화소 카메라 등 사양은 앞선 모델에 비해 조금 빠지는 느낌도 없지 않지만 Wi-Fi, 블루투스를 비롯해 크게 빠지는 부분도 없는 녀석이다.

메탈릭한 느낌을 살린 외관과 평균적인 스펙으로 시장을 공략할 레전드.
근데 전설이라는 이름을 붙일만큼 대단해 보이지는 않는 듯한데...=_= 뭐 작명이야 HTC의 또 다른 센스를 엿볼 수 있는 부분이 기대해 보시길.

[관련링크 : engadget.com]


정말 인크레디블할까~ HTC 인크레더블(Incredible)

자. 이번에도 HTC의 새로운 안드로이드폰으로 출시를 앞두고 있는 인크레더블(Incredible)에 대한 이야기다.



버라이즌을 통해 출시 예정이라는 인크레더블도 안드로이드 2.1을 기반으로 센스 UI를 탑재하고 있으며 1GHz의 스냅드래곤 프로세서와 256MB의 램, 3.5 혹은 3.7인치의 시원스런 WVGA 터치 스크린을 탑재하고 있는데 AMOLED일 거라는 추측이 이어지고 있다.

또 광학식 마우스와 듀얼 LED 플래쉬를 제공하는 후면 카메라까지 사양면에서는 슈퍼소닉 못잖은 퍼포먼스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는 녀석이다.

[관련링크 : Pocketnow.com]


1.5GHz 프로세서를 단다고...?! HTC 스콜피온(Scorpion)

얼마전 데뷔 40년만에 해체를 선언한 독일의 록밴드 스콜피온스와는 전혀 상관없는...=_=;;
HTC의 스콜피온(Scorpion)은 아직 그 외형조차 베일에 쌓여있는 소문 속의 모델이지만 앞선 모델을 압도하는 퍼포먼스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는 녀석이다.

스콜피온 혹은 올림피언이란 코드명의 이 모델은 1.5GHz에 이르는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퀄컴의 스냅드래곤의 새 버전을 탑재했으며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버전도 2.2인 프로요(Froyo)라는 등 넥서스원 등 최신예 모델을 앞서는 눈에 띄는 고사양을 자랑하는 것. 또 4세대 이동통신으로 불리우는 WiMax도 탑재하고 있다니 명실상부한 최상위 모델의 위용이랄 수 있는 녀석이라 하겠다.

물론 아직은 어디까지나 사양 등의 정보가 추측에 기인하고 있긴 하지만 '에이 그럴리가~'라는 판단보다는 '정말~'이라는 기대로 기다리고 싶은 마음 간절하다.

[관련링크 : Mobilecrunch.com]


HD2의 국내 출시도 거론되고 있다는데...

가볍게 훑어보긴 했지만 출시를 앞뒀거나 출시를 준비 중이라는 소문이 도는 안드로이드폰이 벌써 5대인 HTC. 그 부지런함에 놀랍기도 하지만 모토로라도 올한해 전세계에 20~30종의 안드로이드폰을 출시할 준비를 하고 있고 삼성전자나 LG전자도 그 못잖은 라인업을 준비하고 있다고 소식이 전해지는 상황인지라...

전에 없이 많은 안드로이드폰들을 2010년부터 만나볼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허나 문제는 과연 그 중 몇개의 모델이나 국내에 출시가 될 것인가가 관건이겠지만 아이폰을 쫓아야 하는 SKT 뿐 아니라 KT도 안드로이드폰에 더 힘을 싣기로 했으니 좀 더 기대를 해봐도 좋지 않을지.

현재 유일하게 HTC의 모델을 내놓고 있는 SKT가 윈도우폰인 HD2의 출시를 준비한다는 소문이 되는 것 같던데... 윈도우폰 말고도 강력한 퍼포먼스, 특유의 미려한 디자인의 HTC 안드로이드폰들도 좀 적극적으로 내줬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본다. 뭐 일단은 넥서스원부터~~~ㅠ_ㅠ

Tag
, , , , , , , , , , , , , , ,


8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