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음식도 3차원으로 요리한다...?! MIT의 콘셉트 요리기, 코르누코피아(Cornucopia)... 본문

N* Tech/Science

음식도 3차원으로 요리한다...?! MIT의 콘셉트 요리기, 코르누코피아(Cornucopia)...

라디오키즈 2010.03.11 08:40
음식을 만들고 요리를 한다는 것...
보기보다 간단해 보이는 이 작업은 여러 재료를 씻고 다듬고 적당한 크기로 자른후 찌고 볶고 조리고 튀기는 등의 여러가지 과정을 거쳐야 완성에 이르는 지난한 작업이다. 하지만 어린시절 봤던 SF 애니메이션 속 미래 인류는 약 한알로 식사를 마치거나 뚝딱하고 뭐든 요리해주는 만능 요리기구를 사용했는데...

어쩌면 그 애니메이션 속 미래가 우리에게 다가올지도 모르겠다.
MIT가 SF 애니메이션 속에서나 보던 만능 요리기구를 고민하고 있으니...
아직까지는 직접 만든다기 보다는 콘셉트 차원에서의 접근이라는게 맞지만 제법 멋진 이름까지 붙어있는 상태다.


코르누코피아(Cornucopia)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 이 만능 요리기는 이름부터 예사롭지 않은데 고대 그리스 시대부터 풍요를 상징하던 상징물이었던 코르누코피아는 과일과 곡식이 흘러넘칠 정도로 가득 찬 염소의 구부러진 뿔, 즉 풍요의 뿔을 의미한다고 한다.

이미지 만으로는 이 녀석이 뭘까 더욱 궁금해지는데...
이 제품은 3D 프린터처럼 원료를 담고 있는 용기를 하단의 커다란 박스(?)에 탑재하는 걸로 시작한다.


이후 헤드에서 조절하는 양으로 각각의 원료가 트레이로 쌓이고 이런 요리의 재료들이 가열되거나 냉각되면서 믿을 수 없지만 요리의 모양이 되어간다고 한다.

방법 자체가 일반적이지 않다보니 차라리 로봇이 재료를 가지고 음식을 만든다면 고개를 끄덕거릴 수 있겠지만 재료를 조합한다는 것이 어떤 요리로 바뀔 수 있을지 궁금해질 따름이다.


-_- 과연 그들의 생각처럼 요리가 만들어질지 궁금하고 또 그 요리라는 것의 맛이나 질감이 우리가 생각하는 것과 얼마나 다를지도 궁금해지는데 그리고보면 결국 궁금증은 정말 이런 요리기구가 주방에 갖춰질까보다는 과연 먹을만한 음식을 내놓을 수 있을까다.

어쨌든 이 불가사의한 프로젝트는 이제 막 스타트된 상태라고 한다.

[관련링크 : Fluid.media.mit.edu]

Tag
, , , , , ,


6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