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크리스마스를 노리고 스타벅스가 전개한 글로벌 프로모션이 있다.
스타벅스 러브 프로젝트(Starbucks Love Project)로 명명된 이 프로모션은 국내에선 156개국 사람들이 함께 노래를 불렀다는 사실로 유명해졌었다.
여러나라 사람들이 함께 부른 영상과 지금도 직접 웹캠 등으로 자신이 노래를 추가할 수 있는 이 프로젝트의 메인 타이틀곡은 영화 러브 액츄얼리 등을 통해 유명해진
All You Need Is Love.
세계 지도에서 살펴보면 국내에서도 한국인이나 국내 거주 외국인들이 직접 부른 짧은 소절의 영상을 볼 수 있는데 메인 영상 속 한국 대표로는 기타 연주자로 널리 알려진 정성하와 빨간 산타 복장으로 노래하는 어린이 합창단의 모습이 살짝 지나간다.^^;;
개인적으로는 이런 기업 이미지 프로모션보다 공정무역 커피 등에 스타벅스가 더 관심을 가져줬으면 좋겠다. 물론 그렇게되면 안그래도 비싼 커피값 인상에 불이 당겨질듯하지만...-_-;;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스타벅스의 레드 상품도 판매되는데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RED'에 맞게 아프리카의 AIDS 퇴치에 지원된다고 한다. 참고로 레드는 AIDS, 핑크는 유방암 등 색상과 맞춘 캠페인이 지금도 세계적으로 활발하게 진행중이다.^^
[관련링크 : Starbucksloveproject.com]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