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G전자, 스냅드래곤을 단 최고 사양의 스마트폰을 내놓다~!! LG전자 아이큐(IQ)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LG전자가 캐나다 시장을 타깃으로 고사양의 스마트폰을 준비하는 모양이다.
모나코(Monaco)라는 이름으로 웹상에서 알려졌던 모델이 아이큐(IQ)로 이름을 바꿔 다시 등장한 것.


캐나다의 통신사 Telus의 로고가 선명한 사진 속 스마트폰은 슬라이드 방식의 QWERTY 키패드가 탑재된 익숙한 메시징폰 스타일이지만 알려진 사양은 거의 최상급이다.


우선 스마트폰의 머리랄 수 있는 프로세서는 퀄컴의 스냅드래곤(Snapdragon)을 탑재했다. 스냅드래곤이라고 하면 1GHz의 빠른 속도를 가지고 있으며 HTC의 윈도우 모바일 스마트폰 HD2에서 인상적인 퍼포먼스를 보여 뭇 스마트폰 지지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이끌어낸 모델.

거기에 디스플레이 사이즈는 불확실하지만 WVGA의 쨍한 해상도와 500만 화소 카메라, 광학식 마우스 등을 탑재하고 있다고 한다.



또 윈도우 모바일 6.5 운영체제와 LG전자의 얼굴(?)인 S-클래스 UI도 탑재하는 등 겉과 속 모두 현존하는 최상의 조합이라 할만하다.

아직은 사진 몇 장과 약간의 사양이 알려진 정보의 전부지만 이 녀석이 국내에 출시된다면 스마트폰 경쟁에 또 한번 불을 당길 것 같다. 스냅드래곤은 꺼져가는 윈도우 모바일을 살릴 몇개 안되는 카드로 주목받고 있는 녀석이니 말이다.



2010년 좀 더 국내 스마트폰 시장 경쟁이 뜨거워져서 이런 고사양의 모델도 거침없이 출시됐음 하는 바람이다. 그리고 보니 역시 난 소프트웨어보다는 하드웨어에 꽂힌 엉터리 스마트폰 지지자인가보다.-_-;;

PS. 듣자니 HD2는 윈도우 모바일 7의 업그레이드도 지원한다던데... 이 녀석은 어떨까?

[관련링크 : Themobileninjas.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