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NEOEARLY* by 라디오키즈

데이터를 1,000년이나 보관할 수 있는 DVD...?! 다이아몬디스크(DiamonDisc) 본문

N* Tech/Device

데이터를 1,000년이나 보관할 수 있는 DVD...?! 다이아몬디스크(DiamonDisc)

라디오키즈 2009. 12. 29. 20:00
CD나 DVD 등에 여러 데이터를 기록하고 있는 많은 사람들.
하지만 종종 그 데이터가 몇년 혹은 몇달 밖에 안됐는데 데이터를 못읽게 되는 경우가 있다. 보통 저가의 미디어에 기록할 경우 발생하는데 그래서 귀중한 자료를 보관하기 위해 좀 더 비싸더라도 고가의 이름있는 브랜드를 선택하는 경우가 왕왕있다.

어쩌면 그런 이들에게 기대할만한 미디어가 출현할지도 모르겠다.
크랜베리(Cranberry)라는 업체가 한번 기록한 데이터를 무려 1,000년이나 보존할 수 있다는 다이아몬디스크(DiamonDisc)라는 제품을 소개하고 있기 때문이다.


가장 경도가 높은 보석 다이아몬드에서 따온게 명백한 이름을 하고 있는 이 제품은 기록된 데이터를 1,000년이나 보존한다고 한다.

그렇게 긴 수명을 보장하는 특별한 미디어이긴 하나 그렇다고 미디어 자체가 새로워지는 건 아니어서 기존의 DVD 플레이어에서도 다이아몬디스크를 읽는데 어려움이 없다고 한다.

물론 쓸때는 무려 4,995달러(580만원 정도)라는 고가의 전용 라이터가 필요하고 미디어의 가격도 34.95달러(4만원 정도)로 비싸지만 대중화의 길을 걷게되면 가격은 내려갈테고 블루레이 디스크의 수명도 1,000년으로 끌어올린 제품을 준비 중이라고 하니 그들의 행보를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다.

허나 -_- 안그래도 CD나 DVD가 세상을 뒤엎을 기세로 쏟아지고 있는데 이 녀석들이 1,000년 이상씩 쌩쌩하게 버텨내면 지구가 더 신음하게 되는 건 아닐까란 걱정도 슬슬 밀려든다.

[관련링크 : Hardware.slashdot.org]

1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