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휴대성과 기능성으로 틈새를 노리다... 샤프의 모바일 단말 넷워커(NetWalker)

본문

반응형
일본의 샤프(Sharp)가 휴대전화의 이동성과 범용 PC 만큼의 기동성을 가지고 있다는 새로운 단말을 내놨다. 그들 스스로 모바일 인터넷 툴이라 부르고 있는 PC-Z1은 넷워커(NetWalker)라는 이름의 자그마한 휴대기기다.


A6 만한 크기에 400g 정도의 무게를 자랑하는 이 제품은 흡사 더 작아진 넷북을 보는 듯 하지만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과 이메일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해 개념상으로는 MID와도 닮아있다.


우분투 리눅스가 설치된 넷워커는 초기 기동 시간이 3초 정도 안될 정도로 빠르게 반응하며 WSVGA(1024 x 600)의 5인치 터치 스크린을 탑재해 지하철 등에서도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고 한다. 또 OpenOffice나 Thunderbird, Firefox 등을 활용해 간단한 업무도 처리할 수 있다고 홍보하고 있다.


앙증맞은 크기에 비해 너무 앙증맞은 화면이 조금 아쉽긴 하지만 10시간에 이르는 긴 구동 시간 등 휴대용 PC에서 인터넷 단말, 전자사전이나 전자책 등 다양한 분야로의 활용이 가능하다니 가격만 적당하다면 이용을 고려해볼 만 할 듯하다.


이렇게 반짝이는 장식으로 순식간에 여성용 아이템으로 변신도 하는데 접어놓은 외관은 전자사전에 더 가깝다. 전자사전 전문 샤프...-_-

허나 우분투 리눅스 등 일반 대중에게 다소 낯선 운영체제는 일본에서도 이 녀석이 얼마나 팔릴지 궁금케 하는 부분이다. 뭐 우리나라에서라면 더 팔리기 힘들 듯 하지만.

[관련링크 : Sharp.co.jp]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09.09.29 17:46
    한국에 오면 어차피 이용자들은 크랙된 윈도우를 깝니다. 운영체제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을듯. 국내에 들어온다면딱 제가 사고 싶은 물건이네요.
    • 프로필 사진
      2009.09.30 12:22 신고
      하지만 CPU가 ARM일테니 윈도우 까는 것도 쉽지 않을거에요.^^ 뭐 일단 욕심나는 물건이라시니 샤프가 국내에 내놓일지도 지켜볼까요? 사전의 확장형으로 괜찮아 보이긴 하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