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디지털을 새롭게 바라보게 하는 디자인... Kyle Bean의 작품들...

N* Culture/Design

by 라디오키즈 2009. 6. 22. 14:01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여기에서 해보세요.
반응형
벌써 작년의 이야기지만 이 블로그를 통해 흡사 컴퓨터형사 가제트 속 페니의 컴퓨터 책 같은 느낌의 디자인인 The Future of Books를 소개한 적이 있다.

두꺼운 책을 열면 내부에 모니터와 키보드가 들어 있는 듯한 이 디자인은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묘한 동거가 주는 색다른 감성으로 많은 이들의 눈길을 사로 잡았었다. 기억이 안난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 보시길...

2008/04/24 - 컴퓨터형사 가제트 속 페니의 책 컴퓨터(?)... The Future of Books

이 책을 디자인했던 영국의 디자이너 Kyle Bean의 작품들은 그 후에도 다양한 아이디어와 감성으로 인터넷을 채우고 있는데 얼마전 공개된 작품 두가지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한다.


Mobile Evolutoin

휴대전화의 혁명적 진화... 그 모습을 러시아의 전통 인형인 마트로시카에 담아낸 것이 이 작품의 특징이다.


하나를 까면 또 다른 휴대전화가 나오고 그 휴대전화 안에는 또 다른 휴대전화가 있는 식으로 소위 벽돌폰으로 불리웠던 초창기 아날로그 휴대전화부터 최신의 iPhone까지 흡사 휴대전화의 진화를 한 작품에서 쭉 훑어낸 듯한 느낌.



Disposable Technology

이어지는 작품은 골판지로 만든 다양한 전자제품을 통해 빠르게 변화해 가는 시장 속에서 일회용처럼 금새 잊혀지는 제품들에 대해 생각해보도록 하고 있다.


노트북부터 게임기까지... DSLR부터 캠코더까지...
헌데 작품의 메시지와는 상관없이 투박하지만 왠지 정감가는 골판지 아트라니. 왠지 이런 콘셉트의 제품이 진짜 나온대도 그냥 넘기지 않고 살지 말지를 한참 고민할 것 같다.



이렇게 소개한 작품말고도 Kyle Bean의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그가 디자인하거나 연출한 다양한 작품들의 사진이나 애니메이션을 만날 수 있다. 당신의 잿빛 감성에 새로운 화두를 던지는 Kyle Bean의 작품들. 시간 있을때 한번쯤 방문해 보시길...^^

[관련링크 : Kylebean.co.uk]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