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잉크는 필요없다! 대신 종이가 필요한...?! Dell Wasabi Ultramobile Photo Printer 본문

N* Tech/Device

잉크는 필요없다! 대신 종이가 필요한...?! Dell Wasabi Ultramobile Photo Printer

라디오키즈 2009. 2. 11. 13:05
Dell이 새로운 포토 프린터인 Wasabi를 내놨다고 한다.
재밌는 사실은 이 프린터는 잉크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인데... 그럼 레이저인가하면 그것도 아니다. 그저 종이만(다소 특수하지만) 넣고 프린트하면 사진이 떡하니 출력된다.


잉크없이 이 작은 포토 프린터가 제대로 포토 프린터 역할을 할 수 있는 데는 이미 잉크를 품고 있는 종이 ZINK의 Zero Ink 페이퍼의 역할이 크다.


이 전용 용지를 프린터 안에 넣고 출력만 하면 그만...^^
그것도 굳이 노트북 등과 유선으로 연결할 필요 없이 블루투스를 통해 인쇄도 가능하다.
Zero Ink 페이퍼가 한번에 12장 밖에 안들어가지만 어쨌든 유선의 번거로움 없이 무선으로 잉크 충전의 불편없이 출력한다는 게 Wasabi의 핵심 경쟁 포인트다.


이런 출력 방식은 왠지 폴라로이드 카메라를 연상케 하는데...
애초에 찍는 기능이 없으니 좀 다르긴 하지만...=_=;;

실제로 폴라로이드 카메라처럼 디지털 카메라에서 직접 사진을 찍으면 카메라에서 바로 인화되는 제품도 일본에서 판매 중이다. 아래 동영상의 주인공인 타카라토미의 Xiao.



프린터인 Wasabi와 카메라인 Xiao는 분명 큰 차이가 있지만 왠지 닮은 듯해 사족처럼 간단히 소개해본다.

어쨌건 사진 촬영이 늘고 좀 더 편리하게 출력하고자하는 사람들의 요구가 커지고 있으니 Wasabi의 선전을 기대해본다. 다만 걱정스러운건 폴라로이드가 그랬듯 본체는 싼데 Zero Ink 페이퍼는 비싸지 않을까 하는 것.

PS. 그런데 왠지 디지털 카메라로 찍은 사진은 출력보다 하드에 쌓아두는게 일인듯...-_-;;

[관련링크 : Accessories.us.dell.com]

2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