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방수, 방진 '터프한' 컴팩트 카메라... Panasonic Lumix DMC-TS1 본문

N* Tech/Device

방수, 방진 '터프한' 컴팩트 카메라... Panasonic Lumix DMC-TS1

라디오키즈 2009.01.29 17:17
Leica 렌즈와 발군의 기량을 보이는 LX 시리즈로 컴팩트 카메라 시장에서 마니아의 지지를 받고 있는 Panasonic.

그들이 최근 출시한 컴팩트 카메라인 DMC-TS1은 사진만 잘 찍는 녀석이 아니었다.
물과 먼지, 충격에도 강한 방수, 방진 등의 탄탄한 외관을 자랑한는 것이다.



또 1,210만 화소에 LEICA DC-VARIO-ELMAR 렌즈(f/3.3-5.9)를 채용한 DMC-TS1는 28mm의 광각, 1280 x 720 해상도의 동영상 촬영, 광학 4.6배줌 등의 기본기를 갖췄다.

하지만 앞서도 이야기한 것처럼 뭐니뭐니해도 DMC-TS1의 가장 큰 특징은 방수, 방진 등의 탄탄한 사양.

수심 3m 깊이까지 촬영이 가능하며 1.5m에서 떨어트려도(상처는 받겠지만 -_-) 작동에는 문제가 없다고 한다. 물론 먼지 등도 내부에 들어가지 않도록 신경을 썼다니 좀 터프한 환경에서 막샷을 찍어줘도 괜찮을 것 같다.


동영상 촬영 기능의 경우 최근의 컴팩트 카메라와 비슷한 수준으로 지원하고 있는데...
1280 x 720 해상도의 HD 영상도 60fp로 담아내며 AVCHD(MPEG-4/H.264)로 저장함으로써 상대적으로 더 긴시간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고 한다. 다만 마음에 걸리는 건 PC 등에서 재생하려면 별도의 인코딩 작업 등이 필요할 듯해서 적잖은 불편함을 감수해야 할지도 모른다는 불안감 정도.


2.7인치의 LCD 뷰 화면과 메뉴들.
전체적인 외관이 풍기는 느낌은 전후좌우 어디서 보든 단단하고 터프한 느낌 그것이다.


Lumix DMC-TS1이 시장에 선보이는 시기는 꽃이 만개할 4월로 덕분에 아직 가격도 확인하지 못했지만 오렌지와 그린, 실버 등으로 출시되어 전통적인 컴팩트 카메라와는 다른 느낌을 걸어갈 것 같다.

LX3에 쏟아졌던 관심을 조금이라도 받을 수 있다면 국내에서도 의미있는 판매량을 보이지 않을지...^^;;

[관련링크 : Panasonic.com]

Tag
, , , , , , , , , , , , , ,


18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