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0분 만에 충전되는 초고속 노트북 배터리... Toshiba SCiB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노트북을 비롯해 휴대용 전자제품을 많이 이용하고 있다면 사용시간 대비 만만찮은 충전시간으로 적잖은 불편함에 시달렸을 것이다. 조금씩 더 효율이 나은 제품들이 나온다고 하지만 리튬 이온 전지 이후에는 그 발전이 더딘 느낌.

그런 와중에 일본에서 열리고 있는 Ceatec에 등장한 것이 도시바(Toshiba)의 초고속 충전지 SCiB. 사진 속의 제품이 그 주인공이다.

Super Charge Ion Batterie(SCiB)
라는 이름의 이 배터리는 아직 프로토타입이긴 하지만 전체 용량의 90%를 단 10여분 만에 충전해버리는 대단한 충전 속도를 자랑한다.

또 종종 폭발 사고 등을 일으켰던 리튬 이온 배터리에 비해 더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안전장치도 마련해뒀다고.

그리고 재사용 횟수도 5,000 ~ 6,000에 이른다고 하니 양산품이 출시되면 노트북 등에 사용되는 2차 전지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 같다.

Ceatec에서는 도시바의 Dynabook에 채용되어 일반 리튬 이온 배터리와 충전 속도 시연을 보였다고 하며 내년에 유럽과 미국 시장 등에서 선보일 것이라고 하니 실제 사용해보려면 시간이 조금 걸릴 듯 하지만 충분한 용량에 빠른 충전 속도를 지원하는 녀석의 출현을 기쁜 마음으로 기다려줄 준비는 이미 되어 있다.^^

[관련링크 : Pcworld.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