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집에서 사용 중인 초고속 인터넷은 파워콤의 Xpeed 광랜이다.
요즘에는 아파트가 아닌 가정용으로도 100M급 서비스들이 많이 나오고 있지만 현재 살고 있는 곳은 Xpeed 광랜만 들어오는 탓에 선택했었던... 그러나 비교적 안정적인 속도를 내주고 있어 제법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는데 =_= 파워콤을 쓰다보디 종종 TM 전화가 걸려오곤 했다. 특히 파워콤에서 최근 열심히 밀고 있는 인터넷 전화 myLG070에 대한 전화가...
저렴한 요금을 내세운 인터넷 전화인 myLG070은 Xpeed와 결합상품의 형태로 파워콤이 전력을 다해 판매 중인 상품.
myLG070 구입의 변...
아무튼 그 전화에 홀랑 넘어가서 얼마전 myLG070 인터넷 전화를 신청했다.
홀랑이라곤 해도 사실 그 전부터 인터넷 전화를 사용할지 말지에 대해 제법 고민을 하긴 했었다. 이전에 짧은 시간이지만 Skype 인터넷 전화도 써본 적이 있었기에 익숙하기도 했고 물론 휴대전화를 주로 사용하는 탓에 당장 집에 가정용 전화기가 필요하진 않았지만 아무래도 저렴한 가격에 전화를 이용할 수 있는데다 몇가지 장점이 있었기에 가격대비 효용에 대해 고민하다 사용하기로 했다라는 설명이 더 잘 맞는 듯 하다.
전화기 구입 비용이나 설치비도 없고
(가입비는 원래 없다) 무선 공유기로 활용할 수 있는 AP도 제공하니 이래저래 매력이 있었던 것. 사용해본 후의 소감이긴 하지만 음질도 일반 전화 등에 비해 크게 떨어지지도 않았다.
자. 그렇게 설치한 것이 myLG070의 표준형 모델인 WPU-7700과 전용 AP인 APA-2000이다. 설치 기사가 10분도 안되는 짧은 시간 안에 세팅을 완료할 정도로 간단히 설치되는 제품이었다. 그만큼 단순한 구성이긴 했지만...
전화기와 전용AP 이모저모...
인터넷 전화인 WPU-7700의 경우 일반 가정용 무선전화와 비슷한 디자인에 뒷부분을 둥글게 마무리해 그립감이 좋았다. 또 휴대전화처럼 SMS(단문 메시지)를 보낼 수도 있고 리모콘 등의 편의 기능도 있어 TV를 켜고 끌 수 있었고 크래들에 24핀 표준 규격에 맞는 TTA 충전기를 연결하게 되어 있어 집안에 여분의 휴대전화 충전기가 하나 더 생긴 셈이 됐다.
그리고 전용 AP로 따라온 APA-2000의 경우에도 아직 사용 기간이 길지 않아 섣부른 판단을 하긴 어렵지만 비교적 안정적인 성능을 보여주는 듯해 기분이 좋다.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에 하얀색의 깔끔한 외형이 돋보였고 특히 100M급의 유선 속도를 떨어뜨리지도 않아 기존에 사용하던 유선 속도를 깎아먹는 공유기에 비해 호감도가 급상승했다.
아래의 이미지는 APA-2000 연결 후의 유선 속도... 측정은 벤치비를 통해 이뤄졌다.
서비스 최대값엔 못미치지만 사실 이 정도 속도만 나와도 미칠듯한 속도 갈증 등은 없기에 괜찮은 무선 AP 하나 추가로 얻은셈 치기로 했다. 사실이 그렇기도 하고...
그리고 앞서 말했듯이 기존에 사용하던 구형 무선 공유기가 유선 속도를 반토막 내던 녀석이라서 더 만족감이 컸던 것 같다.
공짜여서 더 좋아라~
어쨋든 이 녀석이 iPod Touch와 MacBook과 인터넷 세상을 잇는 통로가 되어줄 예정이다. 아직 MacBook을 연결해 봤을 뿐 아직 제대로 무선랜을 활용도 못해봤고 전화도 개통 기념으로 걸어본 게 고작이라 실질적인 성능은 좀 더 지켜봐야 할 듯...
허나 이 모든게 공짜였다는 것은 무척이나 즐거운 노릇이 아닌가.
한달 2,000원의 기본 사용료
(인터넷 전화)가 있다곤 하지만 이리저리 상쇄되어 실제론 거의 무료에 가까운 상황인 만큼 큰 문제만 없다면 계속 사용하게 될 듯 하다.
인터넷 전화도 좀 더 적극적으로 사용하려고 생각하고는 있지만 070 국번이 일부에서 스팸번호로 인식되는 상황도 빨리 개선되었으면하는 바람은 있다.
댓글 영역
아직 무선 AP로도 활발히 이용하고 있진 않지만 공짜였던 걸 감안하면 역시 기분 좋은...
물론 그 이상 뜯어내려는 계산이 깔려있겠지만요.
누구세요? 이러더군...070 이거원...-.-;;친구들에게 전화해도..
목소리부터가 쩜 그래..ㅎㅎㅎ
좋은정보에요 저에게
인터넷 전화라는게 생소한사람이에요
이게 인터넷사용하는 사람들은 누구라도
전화기만 구매하면 사용가능한가요???
컴퓨터를 키지않고도 전화기만으로도 사용가능한가요????
전화기만 구매하실수도 있겠지만 이왕이면 기사분께 설치를 의뢰하는게 나을겁니다.^^ 일반전화처럼 꽂기만 하면 전화가 되는 건 아니라서요.
그리고 컴퓨터를 켜지 않더라도 함께 제공되는 전용 AP만 켜시면 전화 이용에 문제가 없고요.
다만 일반전화로 사용하실 때 걱정되는 건 070이라는 국번인데요. 060이 스팸전화로 악명을 떨치는 관계로 잘 모르시는 분들은 070도 스팸전화라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있어서 이 부분이 좀 불편하실거에요.^^
회원님의 포스트가 현재 다음 첫화면 카페.블로그 영역에 보여지고 있습니다. 카페.블로그 영역은 다음 첫화면에서 스크롤을 조금만 내리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님께서 작성해 주신 유익하고 재미있는 포스트를 더 많은 분들과 함께 나누고자 다음 첫화면에 소개 하게 되었으니, 혹시 노출에 문제가 있으시다면 tistoryblog@hanmail.net 로 문의를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티스토리와 함께 회원님의 소중한 이야기를 담아가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소개해주셔서 고맙고요. 덕분에 많은 분들께 부족한 글이나마 선보이게 되어 기분 좋은걸요.~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아시는분 답변좀...
그리고 보니 어느 정도 전자파가 발산되는지 저도 궁금한걸요.^^
단지 인터넷이 불안한 지역이라면 --0-- ㄷㄷㄷ
트랙백 보낼께요ㅡ 숑숑
파워콤을 쓰고있는 분들은 전화기가 공짜로 나가고 있어요.
타사인터넷 쓰시는 분들은 전화기 구입하셔야하고요.^^
궁금한거 있으시면 연락주세요^^
lemj8991@hanmail.net
단말기가 공짜라고 속이는데
공짜 아닌데
보통 보급형 9만원 부가세 별도..
3년 약정하면 단말기 할부금 2500인데 파워콤 인터넷 10% 할인이라
요금차이 없으니까
공짜라고 하는거지..
전화기 공짜 개념으로 판매하면 파워콤측에서 전화하사용하고
문자 사용하니까 그런데서 돈받아 먹을려고 하는거지념
별이님 말씀처럼 단말은 공짜 혹은 그와 비슷한 정도로 싸게 팔고 요금으로 부족분을 보장하는... 이번 건도 마찬가지 마케팅이고요. 하지만 의무 사용기간이 없고 해지가 자유롭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해지해도 기기는 갖게되니 거의 공짜~~ 맞다고 생각해요.
서비스가 별로라면 써줄 필요 없잖아요.^^
왼쪽 배너 보시면 단말기 무료 이벤트 합니다.
21일 신청하고 아직 설치 전이라 통화품질이랑 많이 궁금하네요 ...
아무래도 가입자 확대를 위해 노력 중인 모양입니다.
njmbaker@hanmail.net 성함과 전화번호주시면 상담합니다
=_= 이 이후에 올라오는 광고성 댓글은 임의로 삭제토록 하겠습니다.
흠... 스타벅스에서 받았다는 ID와 비번은 연결 설정 등에서 입력하면 될텐데... 확답을 드리긴 어렵네요.
전 메가패스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만약 저 전화를 신청하면 메가패스광랜선을 저 무선ap라는 기기에 꽂게 되는 건가요?
myLG070은 초고속 인터넷을 가리진 않아요. 메가패스건 하나포스건 다 쓸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