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처음 가본 스타 리그 생방송 현장... 그리고...-_-;;

N* Culture/Game

by 라디오키즈 2008. 1. 18. 20:31

본문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반응형
그러니까 어제 코엑스에 있는 히어로센터에 다녀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팀원들과 함께 스타 리그를 구경하는 것이 목적이었니...

지금은 나와 너무 멀어진 스타크래프트지만 스타가 막 모습을 드러냈을 때만 해도 남보다 조금 더 빨리 게임을 시작했었다. 그후 스타크래프트를 전혀 모르던 친구 녀석에게 스타를 전수(?)하고 함께 즐긴 것 까지는 좋았는데 어느 순간 그 녀석에게 실력으로 밀려버렸고 이후 깨끗이 손을 털어버렸다. 그 녀석보다 조금 더 빨리 스타의 맛을 본 건 사실이지만 녀석의 게임 감각에 밀려버린 것.

하지만 그런 나와는 상관없이 스타크래프트는 이례적으로 10년 이상 장수를 누리고 있는 게임이 되었고 국내 게임전문 케이블 채널에서는 아직도 여러개의 리그가 운영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 팬층은 또 얼마나 두터운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무튼 그렇게 찾은 히어로 센터에는 평일 저녁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제법 많은 사람들이 부스를 꽉 메우고 있었고 양 선수들의 펼치는 힘의 균형에 따라 자신이 응원하는 선수에게 함성을 보내며 열심히 응원하고 있었다. 남녀 불문, 연인이나 가족 단위의 팬들도 있었고 경기가 계속되면서 터지는 응원 구호는 묘한 매력이 있었다.

듣기로 부스 안에 있는 선수들은 부스와 머리에 쓰는 헤드폰 때문에 정작 이런 응원을 제대로 보거나 듣지 못할테지만 양팀의 팬들이 보내는 함성은 쭉 계속됐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뭐 그냥 이렇게 끝났다면... 평범한 생방송 현장 구경 정도로 마무리 되었겠지만...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08.01.18 20:56
    우하하 진짜 닯았군요.
  • 프로필 사진
    2008.01.18 21:00
    하하하하 게임산업이 더 발전하기를 빕니다 하하하
  • 프로필 사진
    2008.01.18 21:04
    하하하.

    카메라 맨 분들이 센스가 있으시죠. 양쪽 모두.
  • 프로필 사진
    2008.01.18 21:10
    방송(?) 타셨네요 ㅎㅎㅎ
  • 프로필 사진
    2008.01.18 21:37
    저 어제 이거 생방송으로 봤었는데....저 사람(?)이 라디오키즈님이셨군요. 캐스터가 최연성 친형 아니냐고 스태프한테 알아봐달라고 요청했었죠ㅋㅋ

    대박인데요-_)b
  • 프로필 사진
    2008.01.18 22:05
    곰티비에서 보다가 깜짝 놀랐어요~ ㅋㅋ
  • 프로필 사진
    2008.01.18 22:08
    어, 진짜 놀랬더랬습니다.
  • 프로필 사진
    2008.01.18 22:35
    방송 출연까지 하셨군요.;;
    전 스타2에도 기대를...해봅니다.
  • 프로필 사진
    2008.01.18 22:48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형 최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프로필 사진
    2008.01.19 00:0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말 닮으셨네요...
  • 프로필 사진
    2008.01.19 03:07
    너 최연성이 익산 출신인건 알고 있냐? ㅋㅋ 니 친척 아냐? 참고로 이병민이라고 또 유명한 테란 있는데 역시 익산 출신이며, 워크래프트3쪽에도 AWL 인터넷방송 리그에서 활약하는 녀석도 익산 출신인데.. 나도 이 계통에 일을 떨치지 못하는걸 보면 익산은 자고로 게임의 고장인가보다...
    • 프로필 사진
      2008.01.20 04:21 신고
      -_- 그런 걸 알리가 없지. 친적도 아닐 뿐더러...
      스타를 안하다보니 사실 좋아하는 선수도 없거든.ㅎㅎ

      익산인들의 게임 감각이 탁월하다는 이야기를 하는 거라면... 사실 잘 모르겠어..ㅎㅎ 통계 없는거지?
  • 프로필 사진
    2008.01.19 05:3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라디오키즈님 방송타셨군요..ㅋㅋㅋㅋㅋㅋ
  • 프로필 사진
    2008.01.19 10:05
    정말 스타의 인기는 식을 것 같지않네요. 저렇게 사람들이 많이 있다니 -ㅂ-
    • 프로필 사진
      2008.01.20 04:23 신고
      저도 생방송 현장을 찾고 그 열기에 깜짝 놀랐답니다.
      물론 객석이 넓진 않았지만 히어로 센터 밖에도 사람들이 있더라고요.^^
  • 프로필 사진
    2008.01.19 10:20
    이제 스타만 열심히 하시면 대박나겠어요, 열심히 하세요.
    최연성의 친형으로 프로필하심...-_-;;; =3=3=3=3=3=3=3=3=3=3
  • 프로필 사진
    2008.01.19 12:07
    닮기는 닮았군요.. ^^;
  • 프로필 사진
    2008.01.19 21:10
    ㅎㅎㅎ; 닮기는 닮으셨네요^^
  • 프로필 사진
    2008.01.19 23:22
    ㅎㅎ 정말 닮으셨네요..
    최연성 선수 얼굴에서 살만 조금 찌우면 바로 라디오 키즈 님이신듯...

    방송 출연까지 하셨다니..부럽습니다..
  • 프로필 사진
    2008.01.19 23:37
    이럴수가 제가 자주 찾았던 블로그의 주인님이 바로 저분이라니..
    어제 저경기 티비 중계보면서 정말 최연성 선수 형님인가 갸웃했는데..
    이런 이상한 느낌이라니..^^
  • 프로필 사진
    2008.01.21 00:22
    일전에 코엑스에서 경기한다는 문구를 보았는데, 역시 스타의 인기는 여전하군요 ^^ 방송타신거 축하드려요 ㅎㅎ;
    • 프로필 사진
      2008.01.21 11:06 신고
      그러게요. 용산에 있는 온게임넷 스타디움은 더 크다던데... 여전한 인기가 놀라울 정도에요.

      ㅠ_ㅠ 그리고 이왕 방송에 탄다면 좀 더 그럴듯하게 타고 싶네요. 이렇게 당했다는 느낌 말고...
  • 프로필 사진
    2008.02.05 21:45
    저도 한 2년 전에 본의 아니게 방송 탄적이 있었습니다.
    바로 그 다음날 스덕 친구들이 아는 척을 하더라구요.
    당시에는 당황스러웠지만 뒤돌아보면 괜찮은 추억이었습니다
    스샷이라도 남겨놀껄 ㅠㅠ
    • 프로필 사진
      2008.02.06 01:16 신고
      다시보기 서비스를 하는 곳이 있다면 거기서라도 캡쳐를...^^; 마음 속에서나마 좋은 추억으로 가지고 계시길 빌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