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OEARLY* by 라디오키즈

처음 가본 스타 리그 생방송 현장... 그리고...-_-;; 본문

N* Culture/Game

처음 가본 스타 리그 생방송 현장... 그리고...-_-;;

라디오키즈 2008. 1. 18. 20:31
그러니까 어제 코엑스에 있는 히어로센터에 다녀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팀원들과 함께 스타 리그를 구경하는 것이 목적이었니...

지금은 나와 너무 멀어진 스타크래프트지만 스타가 막 모습을 드러냈을 때만 해도 남보다 조금 더 빨리 게임을 시작했었다. 그후 스타크래프트를 전혀 모르던 친구 녀석에게 스타를 전수(?)하고 함께 즐긴 것 까지는 좋았는데 어느 순간 그 녀석에게 실력으로 밀려버렸고 이후 깨끗이 손을 털어버렸다. 그 녀석보다 조금 더 빨리 스타의 맛을 본 건 사실이지만 녀석의 게임 감각에 밀려버린 것.

하지만 그런 나와는 상관없이 스타크래프트는 이례적으로 10년 이상 장수를 누리고 있는 게임이 되었고 국내 게임전문 케이블 채널에서는 아직도 여러개의 리그가 운영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 팬층은 또 얼마나 두터운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무튼 그렇게 찾은 히어로 센터에는 평일 저녁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제법 많은 사람들이 부스를 꽉 메우고 있었고 양 선수들의 펼치는 힘의 균형에 따라 자신이 응원하는 선수에게 함성을 보내며 열심히 응원하고 있었다. 남녀 불문, 연인이나 가족 단위의 팬들도 있었고 경기가 계속되면서 터지는 응원 구호는 묘한 매력이 있었다.

듣기로 부스 안에 있는 선수들은 부스와 머리에 쓰는 헤드폰 때문에 정작 이런 응원을 제대로 보거나 듣지 못할테지만 양팀의 팬들이 보내는 함성은 쭉 계속됐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뭐 그냥 이렇게 끝났다면... 평범한 생방송 현장 구경 정도로 마무리 되었겠지만...


4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