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새 모니터 영접하던 날... 본문

N* Tech/Device

새 모니터 영접하던 날...

라디오키즈 2007.08.29 10:49
=_= 어제 집에 새로운 물건이 들어왔다.
그간 정주며 잘 굴리던 LCD 모니터 독도가 침몰하면서... 그 뒤를 이을 녀석을 들여온 것.

지난 2005년 7월 17일 두근거리던 마음으로 기다렸던 나의 첫번째 LCD 모니터 독도.
20.1인치의 Wide로 볼록했던 CRT를 밀어내고 책상 위를 차지했던 사랑스런 녀석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DIY모니터였음에도 꽤 비싼 몸값을 자랑하던 녀석을 열심히 조립했던 기억이 아직도 선한데 죽어버리다니...ㅡㅜ

지난 토요일 밤 영화 모임을 끝내고 들어선 집안 여전히 후텁지근했던 그날 밤의 공기는 어쩌면 내게 불긴한 전조를 전해주고 있었는지도 모르겠다.

평소와 마찬가지로 컴퓨터에 전원을 넣었는데... 전혀 신호가 없는 모니터.
윈도우는 부팅을 끝내고 날 맞을 준비를 하고 있으나 모니터는 말이 없었다. 아니 평소때라면 낯을 붉히며 새초롬하게 나를 반겼을 모니터가...

사실 얼마전부터 이 녀석 시름시름 앓긴 했다.
자꾸 깜빡거리기도 하고 자기 혼자 꺼지는 등 시름시름 앓았던 것. 그래서 몇달 전 자신이 태어난 대구까지 멀리 요양도 다녀왔음에도 그다지 나아지지 않더니만...ㅠ_ㅠ
임종도 지켜주지 못했는데 홀연히 저 푸른 하늘로 불려갔다.

아....~~~ 슬픔도 잠시...

-_-; 어느새 내 손가락과 마음은 독도를 이어 함께 컴퓨팅 작업을 도울 모니터를 물색하고 있었다. 이렇게 정리가 빠르다니... 내 자신에게 놀라고 있을 즈음.

간택된 모델은 GSeshop에서 독점 판매중인 BTC정보통신의 23인치 와이드 LCD ZEUS6000 230MA/HFE.

패널 : 23인치 LG IPS                      최대 해상도 : 1920x1200
반응속도 : 12 ms                            명암비 : 700:1
밝기 : 400 cd                                 시야각 : 수평/수직 178˚
입력단자 : D-SUB, DVI, 컴포넌트
특이사항 : HDCP 지원, 5W+5W 스피커 내장
               틸트/피봇/스위블/상하 높이 조절 가능, Windows Vista 인증

22인치, 24인치 순으로 옮겨가는 트렌드와는 살짝 엇갈리는 행보지만 1920x1200의 해상도에 상대적으로 접근하기 어렵지 않은 가격 등 요모조모 고른 녀석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쨋든 그 녀석 도착.
묵직한 거구를 자랑하던 포장을 살짝 걷어내니...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름 상큼한 외형. 블랙과 화이트의 투톤에 하이그로시로 고급스러운 느낌까지 더해주고 있다. 역시...-_- 첫인상이 틀리지 않았다는 생각.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독도를 떠나 보내고 ㅠ_ㅠ 새로 맞이하게 된 이 녀석.
-_- 뭔가 애칭이라도 지어줘야 하나?

딱히 애칭을 붙여놓고 쓰는 편은 아니지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쨋든 잘 지내보자구~~~ 환영허이!

Tag
, , , , , , ,


1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