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로그인 유지가 안 돼서 구독하기댓글 쓰기가 안 된다면 이곳(1차 주소)에서 해보세요.  [관련 티스토리 공지]

NEOEARLY* by 라디오키즈

세계 최대의 카메라와 세계 최대의 사진... The Great Picture 본문

N* Culture/Design

세계 최대의 카메라와 세계 최대의 사진... The Great Picture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07. 8. 10. 10:03
'세계 최대의 카메라'로 찍은 '세계 최대의 사진'이란 어떤 모습일까?
아니 그보다 도대체 얼마나 커야 세계 최대의 카메라와 사진이라는 칭호를 받을 수 있을까?

그 물음에 대한 대답을 던져준 곳이 바로 The Legacy Project다.
이 분들 세계적인 유산을 만들고 싶었는지 마음 먹고 세계 최대의 카메라로 찍은 세계 최대의 사진을 만들어냈다.


건물 3층 규모의 초대형 카메라...

그들이 사용한 세계 최대의 카메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_- 위의 이미지가 그 카메라의 외견이다. 카메라가 아니고 건물 같다고... 맞다.
이 카메라 아니 건물은 사실 3층 높이의 비행기 격납고였지만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세계 최대의 카메라로 변신했다.

그렇다면 이 카메라 아니 건물로 사진은 어떻게 찍었을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해답은 위의 이미지가 말해주고 있다.

격납고에서 사진을 찍는 방법은 건물의 한쪽 벽에 감광물질을 바른 거대한 천을 걸어두고 반대편의 작은 창을 통해 들어온 빛을 통해 사진을 찍는... 어린 시절 한번쯤 만들어봤을 거대한 핀홀 카메라(바늘 구멍 사진기)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쉬울 것이다.


세계 최대의 사진을 찍어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거대한 사진을 찍기 위해 준비한 천의 크기만 해도 가로 111ft(33.8m) 세로 31ft(9.4m)로 가히 세계 최고라고 할만한 규모. 물론 이 천은 감광물질 처리 등이 된 상태로 준비한 감광물질의 양만해도 엄청난 수준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엄청난 양의 화학물질과 그걸 도포하고 천을 매달고... 정말이지 많은 프로젝트 참여자의 땀과 노력으로 만들어진 대단한 작품이 아닐 수 없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물론 이렇게 찍은 사진이라는 것이 특정한 무엇을 찍기 위해서라기 보다는 그저 거대한 사진을 만들어보자라는 아이디어에서 출발한 것일 테고 카메라라는 것도 이동도 안되는 구식의 카메라 같을진 몰라도 저런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추진할 수 있는 그 힘 만으로도 충분히 관심을 받아 마땅해 보인다.

참고로 이렇게 만들어진 세계 최대의 사진은 내달 캘리포니아의 파사디나에 위치한 Art Center College of Design에서 전시된다고 한다.

[관련링크 : Legacyphotoproject.com]

Tag
, , ,


1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