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NEOEARLY* by 라디오키즈

물로 만들어진 건물(?)은 이런 모습... 디지털 워터 파빌리온(Digital Water Pavilion)... 본문

N* Culture/Design

물로 만들어진 건물(?)은 이런 모습... 디지털 워터 파빌리온(Digital Water Pavilion)...

라디오키즈 2007.07.13 14:25
물로 만들어진 건물이 있다? 없다?
... 모 TV 프로그램의 컨셉을 차용한 이 물음의 답은... '있다'이다.

하지만 물로 만들어졌다고 해서 건물 전체가 얼음으로 이뤄진 이글루처럼 물 만으로 만들어진 것은 아니다.

다만 건물의 외벽이 폭포처럼 쏟아져내리는 물로 감싸여 있다고 표현해야 옳을 것 같다. 그리고 또 한가지 덧붙이자면 아직 이 건물이 실제 모습을 드러낸 것은 아니라는 사실.

MIT에서 설계한 물로 만들어진 건물(?) Digital Water Pavilion은 2008년 스페인의 사라고사(Zaragoza) 엑스포에서 등장할  예정으로  인포메이션 센터와 카페, 전시 공간 등이 마련되어 있는 독특한 스타일의 건물이 될 것이라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건물의 외벽을 감싸는 물 커튼에는 영상을 투사할 수도 있어 고 컴퓨터로 제어되기에 사람이 접근하면 알아서 물이 멈춰 출입구로서의 역할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이 건물은 피스톤에 의해 지지되면서 건물 전체의 높낮이 조절이 된다는데...
MIT 연구팀이 공개한 건물의 이미지를 통해 Digital Water Pavilion을 미리 만나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함께 공개된 동영상을 통해 좀 더 현실감 있게 Digital Water Pavilion의 위용을 느껴보시길...



[관련링크 : Digitalwaterpavilion.com]



Tag
, , , , , , ,


6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