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찌릿찌릿~~~ 환상적인 USB 플라즈마 볼

N* Culture/Design

by 라디오키즈 radiokidz@daum.net 2007. 5. 27. 22:35

본문

반응형
종종 영화나 TV에서 모습을 드러냈었던 플라즈마 볼을 기억하시는 분들이 있을지 모르겠다. 강력한 빛줄기들이 유리 구의 내부에서 쏟아지며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되기도 하는데...

플라즈마 볼을 이해하려면 우선 플라즈마에 대해 알아야 하는데 플라즈마란 기체에 열을 가하면 만들어지는 물질의 상태를 말하며 켜져 있는 형광등 내부가 대표적 플라즈마 상태라고 한다.

플라즈마 볼은 마찬가지로 구의 내부에 높은 전압을 걸때 발생하는 전자들이 내부의 기체를 플라즈마로 만들 때 표면에 손과 같은 전기가 흐를 수 있는 물체를 대면 그쪽으로 전자가 더 많이 이동하면서 순간적으로 굵은 빛줄기를 만드는 것이다.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이 플라즈마 볼을 컴퓨터에 연결해서 책상 위에 둔다면 어떨까? 그런데 이미 해외에서는 그런 제품이 있어 소개해 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제품은 USB로 에너지를 공급받는 플라즈마 볼로 책상 위의 깜찍한 인테리어 소품이 되어줄 것 같다.

다만 이러한 플라즈마 볼을 구입할 때는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 플라즈마 볼은 작동하면서 소량의 오존을 만들어 낸다는 것이다. 오존이 건강에 좋지 않다는 것은 주지의 사실. 만약 이러한 플라즈마 볼을 사용할 생각이라면 평소보다 좀 더 환기에 신경을 써야 할 것 같다.

하지만 16달러의 저렴한 가격에 멋진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소품으로서의 가치는 있을 듯 하다.

[관련링크 : Usb.brando.com.hk]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