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해프닝으로 끝나버린 명의도용 사건...-_-;;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지난 17일 일요일...
분기탱천해서 올린 포스트가 있었다.

바로 내 명의가 도용되서 새로운 휴대전화가 개통됐다는 문자메시지와 이메일을 받고 명의도용을 당했구나라며 글을 올렸던 것인데...

결과적으로 이번 명의도용 건은 단순한 해프닝이 되고 말았다.
사실 명의도용은 애초에 없었던 것이고 적법하게 개통이 된 게 맞기 때문이다.
다만 이번에 개통된 것은 휴대전화가 아닌 HSDPA 모뎀에 들어가는 USIM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체적인 내용은 이렇다.

지난 주 회사에서 HSDPA 프로모션을 진행했었다.
가입비, 기기구입비, 1달 사용료가 모두 무료인 행사였는데(현재는 동일한 행사가 온라인으로 진행중) 당시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 별 생각없이 신청해두고 물건을 받기만 기다리고 있었다.

그러던중 USIM이 등록되면서 개통되었다는 메시지가 온 걸 명의도용이라고 흥분했던 게다. 이렇게 애초부터 명의도용이 아닌 적법한 절차에 따라 내 이름으로 개통된 것인데 왜...-_- 전혀 의심을 하지 못했을까.

전해듣기로는 SKT 가입자의 경우 한사람의 명의로 휴대전화가 추가 개통되면 개통된 대리점 번호까지 들어있는 문자 메시지를 원 명의자의 휴대전화로 발송한다고 한다. 타 통신사의 경우는 확인하지 못했지만 아마 비슷한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되기는 하지만...
역시 명의도용방지 서비스에 가입해두는 것이 나을 것 같다.

몇몇 동료들도 나와 동일한 메시지를 받고 깜짝 놀랐다니 명의도용에 대한 사람들의 우려가 얼마나 큰지 짐작이 됐다.

하지만 여기서 불편한 것 하나...
처음 명의도용 당한 게 아닌가 하고 SKT 고객센터에 확인 전화를 했더니 개통 상황을 유선 상으로는 알려줄 수 없다며 직접 대리점에 내방해서 확인해달라고 하는데 이게 조금 번거로웠다. 유선상으로도 몇몇 개인정보를 대조해서 명의자인 것을 확인하면 되지 않나?
굳이 번거롭게 대리점을 찾아서 확인해야 하다니...

아무튼 결론적으로 명의도용은 없었고 잠시나마 포스트를 읽으셨던 분들께 분노의 감정을 안겨드린 점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다 제가 부족한 탓이지요.

PS. 그리고 곧 HSDPA 모뎀인 IM-H100 White 모델에 관한 간단한 리뷰를 올릴 예정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