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작페이지 서비스 WZD.COM 베타 #2로 업데이트! 그리고...

본문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반응형

예전에도 블로그를 통해 한번 소개했었던 시작 페이지 서비스 'WZD.COM'이 베타 2를 런칭했다.


변화의 핵심은 시스템의 구조화!

사실 이번 베타 2는 지난 16일 업데이트 예정이었지만 업데이트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아 장시간의 산고를 겪은 끝에 업데이트 자체가 연기됐었다. 다행스럽게도 얼마 지나지 않은 18일 베타 #2로의 업데이트가 무사히 끝난 것인데...


이번 2차 업데이트는 외형상의 변화는 많지 않았다.

눈길을 끄는 건 역시 첫 번째로 거론된 북마크 위젯. 이를 통해 북마크를 쉽게 WZD.COM에 연결할 수 있도록 북마크 버튼도 추가된 상태다.

그리고 기존의 웹폴더 서비스인 파일박스의 용량이 5MB에서 50MB로 10배 증가했다.

그 외에는 글쎄... 개인이 느끼기 나름이겠지만 피부로 와닿는 변화의 폭은 크지 않은 듯 하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외형의 변화가 아닌 시스템의 구조화이니 만큼 유연한 하부 구조가 완성되었다면 그것 만으로 만족스럽다고 하겠다.

결국 이번 베타 #2는 향후 스킨과 API 공개 등 WZD.COM의 아이덴티티가 되어줄 것들을 위한 작업을 준비해둔 것이라고 이해하면 좋을 듯하다.

WZD.COM에 직접 얘기하지 않은 버그가 2개 정도 눈에 띄는데 폭로하듯 블로그에 올려본다. (이 포스트를 본다면 당장 수정하겠지.^^;)

1. 일부 RSS 소스에러
콘텐츠 추가 메뉴의 주요뉴스 안에 있는 '미디어 다음 Only'와 인기블로그/RSS 중 엔터테인먼트 안에 있는 '영진공' 등이 구문 오류로 제대로 정보를 불러오지 못하고 있다. 하나하나 확인해본 결과.-_-;

2. 쇼핑검색 데이터 문제
쇼핑검색에 있는 재밌는 기능 중 하나는 관심 상품을 선정해서 시시각각 변화하는 상품의 가격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인데 어찌된 일인지 업데이트 이전에 등록해놨던 상품의 정보를 불러오지 못하는 듯 하다. ㅜ_ㅜ

WZD.COM에 대한 이야기는 여기서 살짝 줄이기로 하고 번외로 따른 이야기를 좀 해보자.


뜬금없는 NCSOFT 이야기

정말 뜬금없어 보이지만 정말 그럴까?

이미 NCSOFT가 그리고 있는 새로운 게임 플랫폼에 대한 이야기는 언론을 통해 보도됐었다. 게임 플랫폼에 검색을 연동해서 지금의 포털과는 다른 새로운 모델을 구축하겠다는 그들.

새로울 것도 없는 이 이야기를 꺼내는 이유는 NCSOFT의 행보 때문이다.

위에도 언급한 내용이지만 개인에게 5MB씩 제공되던 파일박스의 용량이 10배로 증가한 것은 NCSOFT와 관계가 있다. 블로그에서도 NCSOFT의 지원을 받았다는 이야기가 언급되고 있지만 사무실의 집기 지원 외에도 서버 지원도 받았다고 한다.

비단 WZD.COM 만이 아니다. 웹RSS리더로 유명한 한RSS도 이전엔 첫눈에 자리를 잡고 있다가 첫눈이 NHN에 인수된 이후 NCSOFT의 서버로 그 위치를 바꿔 입주해 있다는 건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이야기인데...

NCSOFT가 이들을 지원하는 이유가 뭘까?
그저 성장하고 있는 웹 서비스들과 미리 관계를 가지면서 향후 자사 서비스와의 제휴를 생각하고 있을까? 아니면 더욱 큰 그림을 그리고 있는 걸까?

언제나처럼 정보 부족에 시달리다 보니 딱부러지는 결론을 내리진 못하고 있지만 뭔가 내막이 있는 것 같은 느낌이...(-_-; 아무 것도 없는 거면 어쩌나...)

PS. 혹 관련 정보를 알고 계시다면 비밀 댓글로라도 정보 좀 남겨 주시길...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